8등신, 아니 9등신 미인이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작은 얼굴은 누구나 선호하는 외모 중 한 부분이 되었다. 큰 눈, 오똑한 코 등 뚜렷한 이목구비보다 개성 있고 매력적인 얼굴에 깨끗한 피부, 작은 얼굴이 더 선호되고 있다.
이러한 피부노화는 한번 시작되면 자연적으로 회복하기 어렵다. 특히 피부노화는 3~40대가 아닌 20대부터 시작된다. 그러므로 피부 관리의 시작이 빠를수록, 지속적인 관리를 시행할수록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최근에는 동안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비수술요법이 많이 진행되고 있다. 그 중 매선요법은 침 속에 약실을 넣어 피부 속 조직에 주입하는 방식으로 얼굴 근육을 끌어올리는 효과가 있다.
비수술요법이라는 안전성,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는 편리성 또한 매선요법의 강점이다. 약실의 성분은 식약처의 정식 허가를 받은 단백질 PDO실로 부작용으로부터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침을 이용하기 때문에 큰 통증과 상처가 없고 2~30분이면 끝나는 간단한 시술방법이라 2~30대 젊은 층부터 5~60대 이상의 중?장년층까지 선호도가 높다.
미아체한의원 송준호 원장은 "가시매선이란 가시모양의 특수한 약실 돌기가 피부를 중력의 반대 방향으로 끌어올려 안면 리프팅, 피부재생, 주름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로 기존 매선요법보다 지속력이 뛰어나다"며. "매선요법은 혈자리를 중심으로 시술이 이루어지므로 피부의 구조가 개선되고 무엇보다 약실이 깊이 침투해 피부 표면만이 아닌 피부 속으로부터의 건강함을 되찾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또한 송 원장은 "매선요법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효과가 나타나므로 평소 피부를 건강하게 하기 위한 안티에이징 습관을 길러주면 도움이 된다"며, "우선적으로 자외선차단을 꼼꼼하게 하고 얼굴형을 변형시키는 습관을 피하는 게 중요하다. 스트레스는 피하고 충분한 수면을 통해 피부 재생을 돕고 수분과 비타민을 많이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