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과 몇 십 년 전만 하더라도 주름을 감쪽같이 없애고 늘어진 피부를 다시 탄력있게 만드는 것은 꿈 같은 일처럼 여겨졌다. 태생적으로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젊어지고 싶은 욕망은 어느 여자에게나 있는 법. 이제 그 꿈을 실현시키고 동안 트렌드에 맞는 피부로 거듭나는 방법을 소개해본다.
이 시술법은 한마디로 식약청에서 허가된 인체에 무해한 녹는 실을 얼굴 피하층에 삽입하여 자연스러운V라인을 만들어주는 실리프팅 시술의 일종인데 매우 가는 바늘을 이용하기 때문에 크림 마취 후 시술 시 통증이 적고 회복기간도 빨라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기존의 실을 이용한 실리프팅 시술법의 경우 실 끝 부분만 당겨지는 효과가 있는 경우도 있어 지속기간이 길지 않았던 반면, 울트라V리프팅 경우 얼굴 안쪽을 광범위하게 잡아주기 때문에 리프팅 효과도 뛰어나고 얼굴이 전체적으로 탄력이 생기고 피부톤이 밝아지며 지속 시간도 2년 이상으로 길다.
30년 경력의 서울대학교 전문의 박사출신 페이스 리프팅의 창시자 위너스성형외과 주름성형센터 박명욱 원장은 "위너스성형외과의 리프팅은 2개의 단단한 고정점으로 리프팅 정면효과를 극대화시켰고, 통증은 줄어들고 지속기간은 길어져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박 원장은 "기존 필러와 같이 보형물을 넣어 볼륨을 주는 것이 아닌, 삽입된 실이 분해되면서 자체적으로 콜라겐 생성, 조직 재생을 촉진시키는 원리이기 때문에 피부 내 이물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 편안하고 안심할 수 있다" 고 덧붙였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