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신임 사무관, 마미로봇에서 현장체험 실시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3-07-04 14:54


마미로봇이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5급 공채시험 합격 신임사무관의 현장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체험은 중소기업에 대한 균형 있는 시각 형성과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경제 민주화 및 창조 경제의 초석이 될 중소기업 관련 정책 개발과 이의 효과적 집행을 유도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 사업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추진해 온 것으로 지난달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중소기업 현장 체험을 통하여 다양한 중소기업의 현실과 가능성을 직접 보고, 느껴보는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마미로봇 사업장에는 대졸 신입 사무관 5명이 배치되어 견습직원 형태로 근무했다. 기업현황, 근무내용 및 안전예방교육 등 현장체험에 따르는 근무요령을 교육받은 후, 생산현장에 직접 투입되어 근로자들과 로봇청소기를 조립하기도 했다.

신임 사무관들은 체험 이후에도 현장체험 소감문 작성,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아이디어 제출 등 다양한 후속 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중소기업 현장체험은 앞으로 현업 실무에서 일할 사무관들이 중소기업에 대해 균형 잡힌 시각을 형성하고 경제민주화에 대한 개념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마미로봇 관계자는 "신임 사무관들이 짧지만 알차게 중소기업 현장을 체험하고 돌아갔기를 바란다."며 "5일동안 열심히 경험한 것들이 현재 중소기업이 처한 현실 인식과 아울러 향후 무한한 가능성을 동시에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박재호기자 jh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