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선진포크, 식문화 체험단 '선진 포크리에' 12기 발대식 개최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6-12 17:55


40년 전통의 국내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대표 이범권)의 온라인 브랜드카페 '선진포크의 해(亥)뜨는 마을(http://cafe.naver.com/sjpork)'은 12일(수) 둔촌동 선진포크 선진미트아카데미에서 '포크리에' 1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선진포크 관계자 및 포크리에 체험단으로 선발된 10명의 파워블로거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선진포크 홍보대사 임명장 수여식을 통해 돼지고기 식문화를 주도하고 선진포크를 널리 알리는 선진포크 홍보대사로 위촉하였다.

포크리에는 중세시대 영주의 식품을 직접 검열하던 직업 'Somme'에서 유래된 Sommlier(소믈리에)와 Pork(돼지고기)의 합성어로 선진의 온라인 브랜드카페 '선진포크의 해(亥)뜨는 마을'에서 지난 2009년부터 올바른 돼지고기 식문화 정착을 위해 영향력 있는 파워 블로거들을 포크리에로 선정하고 있다.

12기 포크리에 체험단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앞으로 5개월 동안 선진포크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는 공장견학과 선진포크 프라자 방문을 비롯해 아임포크리에 파티를 통해 주변 지인들에게 올바른 돼지고기 식문화를 알리기 위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매달 선진포크를 활용한 레시피 개발 등의 선진포크 체험 미션이 주어지며, 파워블로거들로 구성된 만큼 전문가 DSLR 포토 클래스 강연도 제공 받게 된다.

한편, 선진의 온라인 브랜드카페 '선진포크의 해(亥)뜨는 마을(http://cafe.naver.com/sjpork)'은 2009년 개설된 이후 현재까지 150여명의 포크리에를 비롯해 동종업계 최대 규모인 17,600여명의 회원들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