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깨빵 위에 순쇠고기 패티 두 장, 특별한 소스, 양상추, 치즈, 피클, 양파까지~"
◈ 천호식품, CF 속 '회장님' 따라 하기!
산수유 광고를 통해 "남자에게 참 좋은데"라는 말 한마디로 수 많은 패러디물을 양성했던 천호식품은 올 해 또 다른 패러디 이벤트로 소비자들 사이에 큰 호응을 얻었다.
네티즌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천호식품과 천호식품의 CF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을 정도로 화제를 모으며 성황리에 진행된 것. 이 이벤트는 응모자들 모두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광고의 포인트를 기발하게 표현, 심사에도 고심이 컸다는 후문이다.
◈ 맥도날드, CF 속 '빅맥송' 따라 부르기!
맥도날드는 작년에 이어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빅맥송 시즌 2´ 를 다시 진행한다. 시즌 1에서 진행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빅맥송을 따라 부르거나 혹은 나만의 빅맥송으로 개사해 부른 동영상을 오는 4월 7일까지 빅맥 브랜드 페이지(www.bigmacsong.co.kr)에 업로드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이벤트는 이미 용인대학교 태권도학과 학생들이 응모한 광고가 첫 번째 소비자 광고로 채택되어 방영되고 있으며, 개그콘서트의 정여사와 왕해팀도 도전하는 등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상태. 내부 심사와 소비자 투표를 거쳐 선정된 최고의 UCC 3편에게는 TV 광고 출연과 1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어서 더욱 관심이 뜨겁다.
◈ 굽네치킨, CF 속 '굽네송' 맞춰 끼 발산하기!
지난 해 6월부터 90여일간 진행한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의 'UCC 페스티벌'도 대규모 광고 패러디 이벤트로 큰 화제를 불러 모은 사례다.
'UCC 페스티벌'은 굽네송에 맞춰 춤, 노래 등 자시의 끼를 담은 UCC를 응모하면 일주일에 7명씩 선정해 100만원을 상금으로 지급해 초반에 관심을 모았다. 이어, '배 밭 할머니', '부산여고생 닭춤녀', '스톱모션', '뉴욕버전'과 '치킨체조'에 이어 인기CF 패러디편까지 일반인들이 직접 출연하고 제작한 영상이 광고로 방영되자 더 큰 호응이 일었다. 특히 여고생들이 교복을 입고 깜찍한 군무를 선보인 '부산여고생 닭춤녀'편은 다음 TV팟에서 큰 인기를 모으며 7만건 이상의 조회수와 400여건에 달하는 추천을 받기도 했다.
천호식품 마케팅 관계자는 "광고패러디 이벤트는 소비자가 단순히 광고를 보는 것에서 벗어나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효과가 있다"며 "이는 브랜드와 소비자간의 유대감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최근 새로운 트렌드이자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