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채선당, 6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1-23 13:26 | 최종수정 2013-01-23 13:26


한국경제신문과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주최한 2013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샤브샤브 브랜드 부문에 채선당(대표 김익수 www.chaesundang.co.kr)이 6년 연속으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대상은 소비자사전조사로 선별된 후보 브랜드 중 현장투표를 비롯해 일대일조사?이메일조사? 온라인조사를 통해 소비자 만족도 및 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됐다.

채선당은 '고객에게 사랑 받고, 감동을 주는 1등 프랜차이즈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매월 온라인 까페를 통해 '베스트 샤브미인'(샤브샤브의 맛을 아는 미인들)을 운영하는 등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적극적인 소비자 마케팅 전략을 실행해 오고 있다. 이 밖에도 재료의 신선함이 관건인 샤브샤브 메뉴 특성상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난해 초 남양주 진건읍에 대규모 자체 통합물류센터를 신축하고, 최신의 물류-유통시스템을 도입해 더욱 안전하고 신속한 물류-배송 시스템을 갖췄다.

(주)채선당 경영지원본부 염태선 이사는 "6년 연속 수상은 모든 가맹점주들과 전 직원이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가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리딩 브랜드로서 늘 적극적인 도전과 혁신으로 소비자의 변화하는 니즈를 읽고, 이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에게 만족과 신뢰로 사랑 받는 대한민국 대표 국민브랜드를 선정하자는 취지로, 매년 각 분야에서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기업에게 시상하고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