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서울사이버대, 석지영 하버드대 교수 특강 개최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3-01-09 16:28


석지영 교수.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강인)가 17일(목) 오후 7시, 본교 4층 차이코프스키 홀에서 석지영(Jeannie Suk) 하버드 법학대학원 종신교수의 특강을 개최한다.

'SCU 일류 특강'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2013학년도 신?편입생 지원자, 재학생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특강의 주제는 'Life and studying'이며 석지영 교수는 하버드 법학대학원에서 아시아계 여성 최초로 종신교수로 임명되기까지의 진솔한 인생 스토리 및 발레, 피아노, 문학 등 예술 분야에서의 수학 경험을 법학과 연결시킨 그녀만의 창의적인 연구와 실험적인 강의교육에 대해 강의할 강의할 계획이다.

특강에 특별 초대된 석지영 교수는 여섯 살 때 미국으로 이민 가 무용가 조지 발란신이 세운 아메리칸 발레 스쿨과 줄리어드 음대 예비학교, 예일대학교 영문학 학사와 옥스퍼드대학교 대학원 비교문학 박사, 하버드대학교 법학대학원 박사를 거쳐 미국 뉴욕 맨해튼 검찰청 검사 등을 역임했다. 2006년 한인 최초로 하버드법대 교수로 임용된 지 4년여 만에 아시아 여성 최초로 하버드법대 종신교수로 선출됐으며 예술 분야에서의 수학 경험을 법학과 연결시켜 창의적인 연구와 실험적인 강의를 하는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2010년 The Boston Globe가 선정한 25 Most Stylish Bostonians에도 선정되는 등 패션 감각도 뛰어나며 패션 디자인을 보호하는 패션 디자인 저작권법 등으로 미국 법조계의 떠오르는 젊은 리더로 주목 받고 있다.

지난해 12월부터 오는 2월 까지 진행되는 'SCU 일류 특강'은 서울사이버대 석좌교수 5명을 비롯한 명사들과 함께 재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무료 프로그램이다. 이번 특강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을 염두해 둔 학생들에게 서울사이버대의 교수진과 수준 높은 강의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채정민 서울사이버대 입학처장(상담심리학과 교수)은 "서울사이버대는 재학생 및 지원자들을 위한 국내 석학들의 특강을 지속적으로 마련해오고 있다"며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창의적인 교육과 이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자 세계 최고의 대학교인 미국 하버드 대학교 석지영 교수의 특강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특강 신청은 서울사이버대학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에서 가능하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