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대표이사 김천주)은 교육기부의 일환으로 8월말까지 전국 고등학교 진로진학 상담교사 120여명을 대상으로, 롯데 기업과 직무의 이해 및 관련 현장 체험을 통해 교사의 직무상담 역량을 제고시킬 수 있는 '진로진학 상담교사 연수 2기'를 실시한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2011년 11월 롯데그룹과 교과부와의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고등학생 대상 체험 프로그램 및 진로·진학 상담교사 연수프로그램 등 교육 기부를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이외에도 코리아세븐, 롯데홈쇼핑, 롯데면세점, 롯데정보통신, 롯데삼강, 롯데JTB, 롯데월드, 롯데호텔, 대홍기획 등 계열사 내 사업 현장과 연계된 체험형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관계자는 "진로진학 상담연수 2기를 통해 해당 상담교사들이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에 대한 이해를 높여 효과적인 직무상담이 이뤄지길 바란다"며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지속적인 교육기부를 통해 우수한 미래의 인재들을 육성하고, 당사에 대한 관심을 제고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