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쉐보레 콜벳, 오는 30일 출시..성능·가격은?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2-04-17 15:20



쉐보레의 고성능 스포츠카 콜벳(Corvette)이 드디어 국내에 첫선을 보인다.

17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쉐보레 콜벳은 오는 30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지난 2월 취임한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 사장이 직접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며, 콜벳에 제품 소개와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질 예정이다.

뒷바퀴 굴림 방식의 미국 정통 스포츠카로 평가받고 있는 콜벳은 6,162㏄ V8 가솔린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최고출력은 430마력, 최대토크은 58.7㎏·m이며, 정지상태에서 100km/h를 4초대에 주파한다. 공인연비는 시내주행 6.0㎞/ℓ, 고속도로 9.2㎞/ℓ, 복합 7.1㎞ℓ이다.


가격은 아직 미정이지만, 동급 수입 스포츠카보다 낮은 8000만원대 수준일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이처럼 콜벳은 마니아적 특성이 강한 차량으로 실질적인 판매량은 많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쉐보레 브랜드의 이미지 향상에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업계 관계자는 "쉐보레가 콜벳을 판매하는 것만으로도 브랜드 이미지에 향상을 꾀할 수 있다."면서 "쉐보레 브랜드를 보다 젊은 이미지로 가져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hiyeon@dailycar.co.kr

대한민국 1등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