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매일유업 상하목장, 체험 이벤트 오픈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2-04-17 14:37


국내 대표 유기농 브랜드 상하목장(http://sanghafarm.maeil.com)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전라북도 고창군에 위치한 상하목장에서 소비자들이 직접 유기농 우유가 생산되는 전 과정을 체험해 보고 자연의 순환 과정도 배워 보는 '상하목장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하목장은 전문기관에서 유기농 인증을 획득한 14개의 목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매년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21일과 28일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월 2회 진행되는 '상하목장 체험 이벤트'는 유기낙농체험과 공장 견학 외에도 퇴비사 및 목초지 체험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자연의 순환을 일깨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상하목장 체험 이벤트는 유기농 우유의 생산 과정을 살펴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연의 순환과정을 직접 체험해 보는 교육적인 측면도 있어,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즉, 이벤트 참가자들은 '오가닉 서클' 프로그램을 통해 소의 분뇨가 발효되어 유기농 퇴비가 되고, 이 퇴비가 다시 젖소가 먹을 유기농 목초의 자양분이 되는 순환고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것.

상하목장은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유기농의 진정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상하목장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기농팀 이인기 팀장은 "막연하게 좋을 것 같다고 느끼지만 정확하게 유기농이 어떤 것인지 잘 알지 못해 궁금해 했던 소비자들에게 유기농 먹거리에 대해 보다 생생하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행사에 담긴 의의를 전했다.

상하목장 체험 이벤트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원하는 체험 날짜를 선택해 오는 15일과 20일까지 상하목장 홈페이지 (http://sanghafarm.maeil.com)에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당첨자는 16일과 23일 공지되며 자세한 체험 일정 및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