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www.thenorthfacekorea.co.kr, 대표 성기학)가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회장 차광선, 이하 청협)와 'Never Stop Dreaming, 청소년문화 만들기 지원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 및 3억원 지원금 전달식을 12일 진행했다.
노스페이스는 청협과의 양해각서 체결로 회원단체 및 전국의 청소년단체에 연간 3억원의 사업 지원금을 후원할 예정이다. 지원금은 청소년 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역량 개발 프로그램, 청소년 축제 등 문화 프로그램, 캠핑, 클라이밍, 등산 등 체험을 통한 청소년문화 만들기 사업에 쓰일 계획이다.
마케팅본부 성가은 이사는 "노스페이스는 이번 지원사업에 앞서 Never Stop Dreaming 캠페인 첫 번째 프로젝트인 '드림 장학금' 진행을 위해 전국단위 중?고등?대학생 대상으로 지원자를 모집 중이다"며 "더불어 건전한 청소년문화 형성을 위한 청협과의 MOU 체결은 미래 세대 지원을 위한 또 하나의 사업으로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Never Stop Dreaming'은 노스페이스 슬로건인 '도전은 멈추지 않는다(Never Stop Exploring)'를 기반으로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후원하는 캠페인. 기존의 노스페이스 장학금을 확대 개편한 '드림 장학금'을 통해 연간 400명의 청소년에게 4억 원의 경제적 지원과 교육, 체험, 리더십 강화 프로그램 등 아웃도어 활동을 통한 청소년 문화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