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노스페이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와 함께 청소년문화 만들기 지원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2-03-12 14:38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www.thenorthfacekorea.co.kr, 대표 성기학)가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회장 차광선, 이하 청협)와 'Never Stop Dreaming, 청소년문화 만들기 지원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 및 3억원 지원금 전달식을 12일 진행했다.

청협은 한국걸스카우트연맹, 한국청소년연맹 등 총 76개 회원단체들과 전국 청소년을 위한 폭넓은 지원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한 연합체이다.

노스페이스와 함께하는 '청소년문화 만들기 지원사업'은 미래 성장 동력인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후원하는 노스페이스의 'Never Stop Dreaming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개될 예정이며, 현재 진행 중인 '드림 장학금'에 이은 두 번째 프로젝트이다.

노스페이스는 청협과의 양해각서 체결로 회원단체 및 전국의 청소년단체에 연간 3억원의 사업 지원금을 후원할 예정이다. 지원금은 청소년 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역량 개발 프로그램, 청소년 축제 등 문화 프로그램, 캠핑, 클라이밍, 등산 등 체험을 통한 청소년문화 만들기 사업에 쓰일 계획이다.

마케팅본부 성가은 이사는 "노스페이스는 이번 지원사업에 앞서 Never Stop Dreaming 캠페인 첫 번째 프로젝트인 '드림 장학금' 진행을 위해 전국단위 중?고등?대학생 대상으로 지원자를 모집 중이다"며 "더불어 건전한 청소년문화 형성을 위한 청협과의 MOU 체결은 미래 세대 지원을 위한 또 하나의 사업으로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만리동 영원무역 본사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노스페이스 김철주 전무와 성가은 마케팅 이사, 청협 차광선 회장, 신홍기 사무총장, 그리고 한국걸스카우트연맹 김종희 부총재, 한국청소년연맹 양철승 사무총장, 청협의 청소년자치참여기구인 청소년회의 위원, 청소년기자단 기자 등이 참석했다.

한편, 'Never Stop Dreaming'은 노스페이스 슬로건인 '도전은 멈추지 않는다(Never Stop Exploring)'를 기반으로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후원하는 캠페인. 기존의 노스페이스 장학금을 확대 개편한 '드림 장학금'을 통해 연간 400명의 청소년에게 4억 원의 경제적 지원과 교육, 체험, 리더십 강화 프로그램 등 아웃도어 활동을 통한 청소년 문화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