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롯데닷컴, 소아암 환아와 직업체험 행사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1-12-15 15:02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 대표 강현구)은 15일 소아암 환아를 위한 '12월의 꿈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롯데닷컴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 준비한 이번 행사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소아암 어린이 가족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 현장에 마련된 '꿈 게시판'에 미래의 꿈을 표현한 환아들은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완치 후 꿈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었다. 이와 더불어 치료기간 중 함께 시간을 보내기 힘든 소아암 어린이 가족들에게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행복한 추억을 쌓는 기회가 됐다. 고객과 롯데닷컴 임직원으로 꾸려진 자원봉사단이 행사장 도우미를 자처했다.

이번 행사는 명품화장품 페이스북 'Beauty No.1(www.facebook.com/lottebeauty)'에서 지난 2월부터 진행해온 '뷰티나눔' 캠페인의 후원금으로 마련됐다. 진정한 아름다움은 내면에서 나온다는 취지로 페이스북에서 '참여' 버튼을 누르면 롯데닷컴이 1클릭당 1000원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하는 나눔 캠페인이다. 지난 5월에는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에서 소아암 환아를 위한 '뷰티나눔 어린이날 매직쇼'를 진행한 바 있다.

롯데닷컴의 기부 캠페인은 2005년부터 시작됐다. 롯데포인트로 기부할 수 있는 '희망클릭 캠페인'의 경우 고객의 힘으로 모인 기부금만 약 9500만원 수준. 전액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증되어 소아암 환아의 치료를 돕는 '소아암가족 쉼터' 운영에 활용되고 있다. 소아암가족 쉼터는 지방에 사는 소아암 환아와 그의 가족이 대도시로 치료를 받으러 갈 때 머물 수 있는 임시거처다.

롯데닷컴 마케팅실 문유미 팀장은 "고객 스스로 의지로 기부 캠페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며 "소셜네트워크로 기부가 더욱 활성화되고, 이를 통해 더욱 많은 소아암 어린이를 지원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