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성과향상센터(대표 김경섭) 프랭클린플래너가 2012년 신규 바인더 12종을 출시했다. 프랭클린플래너는 세계적으로 존경 받는 500대 기업 중 430여 기업이 직원들을 위해 선택한 플래닝 수첩으로 우리 나라에서도 100대 기업 중 약 80개의 기업이 도입했으며, 연말연시 최고의 선물 아이템으로 사랑 받아 왔다. 이번에 새롭게 제작된 제품은 구스토, 몰비도, 스와브 라인과 New 베이직 바인더, DAKS 신상품 7종으로 다양한 사이즈와 컬러, 기능을 갖춰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취향과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영어로 '열정'이란 뜻의 구스토 바인더는 세피아와 카멜 컬러를 사용했으며, 하단에 위치한 버튼과 여닫이의 곡선, 필기체로 묘사된
여성 전용 라인인 스와브는 프랑스어로 '부드러운, 그윽한'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슬림하고 그립감이 좋아 휴대가 편리하며 특히 부드러운가죽 소재로 제작되어 바인더를 펼쳤을 때 평활도가 우수하다. 14K 도금의 나침반과 빛나는 스톤으로 장식된 프랭클린플래너 로고는 패셔너블한 느낌을 더해준다.
몰비도는 이탈리아어 '부드러움'을 뜻하는 그 이름대로 가죽의 부드러운 느낌을 특성화한 라인이다. 가죽을 부드럽게 하여 촉감이 좋고 자연스러운 질감이 드러나게 하는 BBG 타입 가공으로 제작되었으며 가죽 소재가 주는 부드러운 느낌을 그대로 보존하기 위해 불필요한 디자인을 모두 배제해 더욱 고급스럽다. 전면의 나침반 로고는 작은 돔형태로 제작되어 터치 시 걸림이 없고, 내부 카드꽂이가 가로형으로 제작되어 카드를 넣었을 때 슬림한 스타일을 최대한 유지할 수 있다.
새로운 컬러와 함께 단장한 NEW 베이직 바인더 (CEO사이즈)는 세련된 철망 엠보 원단과 민자원단을 조합하여 캐주얼하면서도 간결한 멋이 더해졌다. 또 남성 라인과 여성 라인으로 분류되어 다양한 소재와 패턴으로 준비된 정품 DAKS 바인더 7종을 만나볼 수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