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코리아나 화장품, 천연 기능 성분 개발 성과 빛 발해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1-10-27 16:29


코리아나화장품(www.coreana.com, 대표 유학수)의 수상 행진이 계속되고 있다.

코리아나화장품이 국가브랜드위원회가 진행한 '2011 소비자의 선택'에서 기능성화장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화장품 부문 4위', '2011 글로벌 보건산업기술 유공자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제46회 발명의 날 특허청장 표창'에 이은 것으로 코리아나는 산업적 가치가 큰 상을 연달아 수상하면서 다른 기업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코리아나가 최근 들어 눈에 띄는 큰 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그 동안의 연구 개발 성과가 결실을 맺은 것으로 분석된다.

창립 이래 피부 친화적인 새로운 성분 개발에 매진해온 코리아나는 오랜 연구 결실을 통해 얻어진 친환경 천연 기능성 소재와 식물줄기세포 등을 적용한 명품 화장품을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켰고, 이는 소비자에게 기업 신뢰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이번 수상을 비롯해 수많은 상을 거머쥘 수 있었던 발판이 되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17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탄생된 '자인 불로'는 산삼 및 시로미 식물줄기세포를 개발해 적용, 상용화한 한방화장품으로 독특한 성분과 탁월한 안티에이징 성분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코리아나 매출의 일등공신 역할을 해내고 있다. 또한 세포재생 기능이 탁월한 EGF성분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화장품에 접목시킨 '럭셔리 타임 리커버리'는 고기능성 화장품으로 얼마 전 매출 1,000억 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 제품들은 모두 코리아나송파기술연구소의 연구 성과가 접목된 제품으로 송파기술연구소는 첨단테크닉과 새로운 성분을 함유한 고기능화장품 및 피부 친화적인 성분 개발로 410여 건의 식약청 인증과 국내외 260여 건의 특허를 취득했으며, 녹두, 상지, 천녀목란, 연교 등 9종의 천연 기능성 소재 개발과 산삼 및 시로미 식물줄기세포를 개발하는 등 국내 화장품시장에서의 산업적 공로를 키워나가고 있다.

한편, 코리아나가 수상한 '2011 소비자의 선택' 브랜드 대상은 인지도 및 선호도, 경쟁 브랜드와의 비교 등 항목별 소비자의 직접 평가를 바탕으로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에게만 수여하는 상으로 무엇보다 소비자가 직접 선택한 베스트 브랜드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에 선정된 '코리아나 비타민C 콜라겐 파우더 에센스'는 1999년 발매 이후 4년 연속 100억원 매출 달성, 누적 매출 1000억원 달성, 100만 개 판매 등의 화려한 이력을 뽐내며 소비자뿐만 아니라 업계에서도 품질력과 기술력, 독창성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코리아나의 대표적인 효자상품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