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하이리빙, 한독약품 등 신규회원 가입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1-07-07 19:22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www.hfood.or.kr)는 (주)하이리빙, (주)한독약품, ㈜신도바이오, 알리코제약㈜, 에스랜드21㈜, ㈜케이씨에프코리아, 그린텍21㈜ 등 7개사가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판매업체 회원자격을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전체 회원사는 종전 117개사에서 124개사로 늘어났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김연석 본부장은 "건식시장이 매년 성장을 거듭하면서 최근 제약업계와 식품업계의 건강기능식품 산업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다"면서 "건기식 전체 시장이 3조원대에 진입한 만큼 협회도 내실을 견고히 해 건식시장 안정화와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1988년 건강기능식품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국민건강 유지와 향상을 위해 설립 됐다.

주요 사업으로는 정책위원회, 유통선진화위원회, 홍보위원회 등 각종 분과위원회 운영을 통한 건강기능식품의 안전성 확보 및 품질향상, 건전한 유통판매를 도모하고, 정책연구 및 제도개선 건의, 표시광고 사전심의 와 건강기능식품 영업자 법정교육 같은 정부위탁사업, 건강기능식품 대국민 홍보활동 및 각종 정보제공 등이 있다.

협회 회원사는 건강기능식품을 제조수입판매하는 법인 또는 개인이면 가입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기획정책팀 (02)3479-2107로 하면 된다.

회원 가입 시 주요 혜택은 관련정책 입안에 따른 의견개진, 국내외 박람회 및 각종 세미나, 설명회 같은 협회 주요사업에 대한 참여, 관련법령 및 고시, 건강기능식품 산업계 뉴스 등 관련정보 수시제공, 홍보마케팅 지원 등이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