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올레' 고객 만족 캠페인 패러디 봇물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1-06-30 16:21



올해 KT의 '올레(olleh)'는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을 선포했다.

이를 위해 많은 기업들이 이야기해온 '고객만족'과 차별화된 올레만의 화법으로 '고객만족'을 전달하는 것이 'olleh 고객만족' 캠페인의 핵심과제였다. 이를 위해 "olleh에게 고객만족이란? 고객을 위해서라면 말로만 하지 않고 무모할 정도로 행동하고 실천하겠다"로 정의했고, 이를 응축해 "고객만족 : 뛰고 또 뛰겠소"를 캠페인 슬로건으로 내세우게 됐다.

지난 2월 방영된 고객만족의 의미와 철학을 전달하기 위한 '만족'편과 '백조'편은 올레의 핵심적인 고객만족 서비스와 혜택을 소재로 했고, 최근에 시작된 "진짜?" 시리즈 광고도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고객만족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특히 실체 캠페인은 말로만 고객만족을 외치는 것이 아니라 올레가 뛰고 뛰어 만든 실제 서비스를 보여줘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을 증명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이처럼 상반기에 진행된 'olleh의 고객만족 캠페인'으로 'olleh = 고객만족'이라는 브랜드 인식을 확보했을 뿐 아니라,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 등극 후 공중파 TV 개그 프로그램 패러디, 공중파 라디오 프로그램 패러디, 타기업 인쇄광고물에 직접 패러디되기도 했다. 또 온라인 상에서 소비자 UCC가 봇물을 이루는 등 실제 고객들 사이에서 크게 이슈화되며 올레의 고객만족 메시지 및 실체 혜택에 대해 회자되기도 했다.

앞으로도 올레는 고객만족 캠페인을 중심으로 놀라운 고객만족이 실현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와 차별화된 고객 혜택을 지속적으로 준비 중이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