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알뜰 여름휴가를 위한 추천 '해외 베스트 유스호스텔'

김형우 기자

기사입력 2011-06-21 13:46 | 최종수정 2011-06-21 13:46


본격 휴가철이 코앞에 다가왔다. 특히 해외여행이라면 지금부터 서둘러야 한다.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편안한 잠자리다. 평소 알뜰한 해외여행을 꿈꾸는 이들이 선호하는 숙소가 있다. 해외 유스호스텔이다. 그렇다고 유스호스텔은 그저 싼 값에 제공되는 숙소만은 아니다. 다양한 국적의 여행객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장소로, 접근성이나 이용의 편의성, 안전성에서도 기대 이상이다. 요즘은 호텔 못지않은 수준의 개인실도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이나 개인적인 공간을 원하는 경우 즐겨 찾는 추세다. 모처럼의 해외여행에 근사한 베이스캠프가 될만한 매력있는 유스호스텔들을 소개한다.
김형우 기자 hwkim@sportschosun.com

◆개별여행자를 위한 베스트 유스호스텔

싱가폴 '행아웃 유스호스텔'(hangout@mt.emily Youth Hostel)


싱가폴 '행아웃 유스호스텔"
싱가폴 관광의 중심지에 위치해 있다. 따라서 주요 관광지 어느 곳으로든 접근이 용이하다. 게다가 번잡스러운 도심의 분위기에서 벗어나 있어 비교적 편안한 환경에서 숙박이 가능하다. 호스텔 이용객들이 안전한 주변 환경과 친절한 스태프들의 서비스에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는 곳이다. 2~4인 이용 가능한 프라이빗룸이 잘 갖춰져 있어, 가족단위 여행이나 조용한 여행을 즐기고 싶은 경우 추천할만 하다. (다른 여행객들과 방을 함께 사용하는 '도미토리' 1박 35 싱가폴 달러 부터. 문의 bookings@hangouthotels.com)

프랑스 파리 '파리 달타냥 호스텔'(Le d'Artagnan Hostel Paris)


파리 '달타냥 유스호스텔'
흔히 유스호스텔은 청소년들 만을 위한 숙박시설이라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프랑스 파리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나이에 상관없이 '파리 달타냥 호스텔'을 추천한다. 총 430명이 숙박할 수 있는 호스텔에 2인실이 38개, 3인실과 4인실이 각각 42개, 35개로, 도미토리 보다는 가족이나 개별 여행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특히 조용하고 편안한 숙소를 원하는 어른들에게도 만족도가 높은 곳이다. 호스텔 내부에는 간단한 음료와 술을 즐길 수 있는 바와 카페가 있으며, 인터넷 사용도 가능하다. 따라서 만 18세 미만의 청소년이 이 곳을 이용하려면 보호자의 동의서를 지참해야 한다. (도미토리 1박 27 유로 부터. 문의 paris.le-dartagnan@fuaj.org)

이탈리아 '호스텔 리미니'(Hostel Rimini - Sunflower Beach Backpacker Hostel)


이탈리아 '호스텔 리미니'

문을 연지 5년 정도 밖에 되지 않아 감각적이면서도 깔끔한 내부를 자랑한다. 해변과는 불과 200여 미터 떨어져 있어서 여름 휴가철에 특히 인기가 많다. 주로 젊은 층이 즐겨 찾는 호스텔인 만큼 매 주말마다 투숙객들을 위해 열리는 파티도 이 호스텔에서 누릴 수 있는 즐거움 중 하나다. (도미토리 1박 24 유로부터. 문의 info@sunflowerhostel.com)

스위스 '베른 호스텔'(Hostel Bern)


스위스 '베른 호스텔'
호스텔 앞으로는 아름다운 강이 흐르고, 베른 지역의 중세시대 모습을 그대로 보존 해 놓은 역사 마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과도 인접해 있다. 내부의 식당을 비롯한 부대시설도 훌륭한 편이며, 호스텔에서 멀지 않은 곳에 극장, 박물관, 카페 등이 위치해 있다. (도미토리 1박 38.85 스위스프랑 부터. 문의 bern@youthhostel.ch)

호주 '홀스갭 호스텔' (Hostel Halls Gap - Grampians YHA Eco Hostel)


호주 '홀스갭 호스텔'


태양열 에너지를 이용한 자연친화적 설계를 통해 지어진 유스호스텔이다. 여름 휴가 기간 동안 자연과 함께 특별한 쉼을 얻고자 하는 여행객들에게 추천한다. 호스텔 근처에는 산악자전거, 암벽등반, 승마 등의 즐길거리도 다양하다. 호스텔 내에 있는 작은 채소밭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하는 채소나 허브도 맛 볼 수 있다. (도미토리 1박 33.50 호주달러 부터. 문의 grampians@yhavic.org.au)

◆ 단체 여행객을 위한 베스트 호스텔

10명 이상의 인원이 함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에 적합한 호스텔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많은 호스텔들이 그룹 여행자를 위해 특별한 프로그램과 그룹 리더를 위한 개인 숙소, 다수의 그룹원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주방, 회의실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어학연수 프로그램, 주제가 있는 여행 가이드 프로그램, 스포츠 활동을 위한 프로그램 등 호스텔마다 특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목적에 맞는 호스텔을 선정해 떠난다면 훨씬 흡족한 여행이 된다.

미국 시카고 '하이 시카고'(HI - Chicago)


미국 '하이 시카고'
영어 어학연수를 위해 방문하는 그룹 여행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전문 직원이 상주하고 있다. 특히 여행자들이 영어를 사용하는 환경에 최대한 많이 노출될 수 있도록 돕는다. 시카고의 그룹 투어 가이드도 가능하며, 이용객들은 주변의 다양한 관광명소도 할인 받을 수 있다. (10인 이상 단체 숙박 문의 Chicago@hiusa.org)

한편, 미국을 비롯한 14개 국가의 90여 개 호스텔이 단체 여행자를 위한 영어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등을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호스텔들도 있으므로 여행을 떠나기 전 참고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유스호스텔연맹 홈페이지(www.hihostels.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캐나다 벤쿠버 '하이 벤쿠버 다운타운 호스텔' (Hostel HI - Vancouver Downtown)


캐나다 '하이 밴쿠버 다운타운 호스텔'
단체 여행객을 위한 시설이 잘 갖춰진 호스텔이다. 안전한 단체여행을 위해 도미토리룸에는 최대 4명까지만 이용 가능하도록 했으며, 개인 사물함과 보안카드를 제공하고 있다. 여행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자료가 준비된 도서관과 게임시설, 영화 상영을 위한 스크린 등도 갖추고 있다. 특히,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먹는 즐거움'을 최대로 누릴 수 있다. 호스텔 직원들은 그 지역의 숨은 맛집 가이드를 도와주고, 새롭게 단장한 내부 식당과 주방에서는 요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와 재료들도 구비해 두고 있다. (10인 이상 단체 숙박 문의 vancouver.downtown@hihostels.ca) ※도움말=한국유스호스텔연맹

◆유스호스텔 이용 시에는 미리 회원증을 발급 받아야만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유스호스텔 회원증
신청한 기간 내 전 세계 94개국의 4000여 개 유스호스텔 이용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내에서는 한국유스호스텔연맹(www.youthhostel.or.kr)에서 가입할 수 있다. 연간 회비 만 25세 이상 3만원, 만 24세 이하 2만 1000원. 문의 (02)725-3031.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