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결국 맨유 주장완장 뺏긴 매과이어 "매우 실망했다"...차기주장은 '브페' 유력

전영지 기자

기사입력 2023-07-17 06:24


결국 맨유 주장완장 뺏긴 매과이어 "매우 실망했다"...차기주장은 '브페…
<저작권자(c) Reuters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맨유가 새 주장 선임과 관련 공식 성명을 발표했다. 에릭 텐하흐 맨유 감독이 해리 매과이어의 주장 완장을 벗긴 직후다.

매과이어는 16일(한국시각) 텐하흐와의 미팅 직후 주장 완장을 내려놨다는 사실을 SNS를 통해 밝히면서 텐하흐의 결정에 매우 실망했다고 썼다. 매과이어는 2019년 레스터시티에서 수비수 사상 역대 최고 이적료 8000만 파운드(약 1333억원)를 받고 맨유로 이적했다.


결국 맨유 주장완장 뺏긴 매과이어 "매우 실망했다"...차기주장은 '브페…
<저작권자(c) REUTERS/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매과이어의 SNS 글이 화제가 되자 맨유 구단은 즉시 성명서를 내고 수습에 나섰다. '맨유의 모든 이들은 지난 3년 반동안 매과이어가 주장으로서 보여준 헌신에 깊이 감사한다'면서 '감독이 선수들에게 이를 알린 후 정해진 방식대로 새로운 캡틴을 발표할 것'이라고 공지했다. 매과이어 부재시 수차례 주장 완장을 찼던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새 주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결국 맨유 주장완장 뺏긴 매과이어 "매우 실망했다"...차기주장은 '브페…
<저작권자(c) AFP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결국 맨유 주장완장 뺏긴 매과이어 "매우 실망했다"...차기주장은 '브페…
매과이어 인스타그램
매과이어는 16일 자신의 SNS를 통해 "오늘 감독님과 논의한 후 감독님은 내게 주장을 바꿀 것이라고 알려주셨다. 내게 이유를 설명해주었고, 개인적으로 매우 실망스러웠지만 매순간 내가 맨유 유니폼을 입을 때마다 계속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내가 주장 완장을 차고 있는 동안 엄청난 응원을 보내주신 맨유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3년 반 전 주장직을 맡은 날부터 맨유를 이끌게 된 건 큰 영광이었다. 지금까지 제 커리어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순간 중 하나였다. 클럽축구에서 가장 큰 영광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저는 경기장 안팎에서 맨유의 성공을 돕기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했다"면서 "제게 주장직을 맡겨주셨던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님께 늘 감사드리며 이제 누가 주장직을 맡든 모든 성공을 거두길 기원하며, 나는 온마음으로 서포트할 것"이라고 밝혔다.

매과이어는 지난 시즌 텐하흐 감독 부임 이후 센터백 자리에 라파엘 바란과 리산드로 마르티네스 조합을 선호하면서 팀내 입지를 잃었고 리그 8경기 선발에 그친 데 이어 새 시즌 주장 완장까지 잃어버리게 됐다.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은 맨유가 매과이어를 4000만 파운드(약 666억원) 오퍼에도 보낼 의향이 있다면서 데클란 라이스를 아스널에 보내 현금 보유고가 높아진 웨스트햄 이적 가능성을 시사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