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강원FC, 몬테네그로 출신 수비수 투치 영입

최만식 기자

기사입력 2023-06-27 15:04


강원FC, 몬테네그로 출신 수비수 투치 영입



[스포츠조선 최만식 기자] 강원FC가 몬테네그로 출신 외국인 수비수를 영입했다.

강원은 27일 "몬테네그로 리그에서 뛰던 마르코 투치(등록명 투치)를 영입, 수비에 안정화를 더했다"고 밝혔다.

투치는 키 1m90, 몸무게 85kg의 준수한 신체 조건을 바탕으로 위협적인 헤더 능력이 돋보이는 센터백이다. 1998년생인 그는 경기 운영 능력이 뛰어나며 수비 시 상대 공격 흐름을 미리 저지하는 영리한 플레이가 장점이다. 빌드업에도 강점을 보이는 투치는 역습 전개 상황에서 과감한 전진성 플레이로 공격 템포에 도움이 될 예정이다.

2015년 몬테네그로 1부리그 부두노스트에 입단한 투치는 줄곧 몬테네그로 1부리그 팀을 거치며 경험을 쌓았다. 151경기에 나서 13골을 기록하는 등 뛰어난 활약을 보이며 몬테네그로 국가대표팀에 발탁되기도 했다. 지난해 11월 슬로베니아전에서 A매치 데뷔전을 치른 투치는 강원FC 수비진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전망이다.

투치는 "몬테네그로 선수들이 K리그에서 많이 뛰었기 때문에 친숙함이 있었고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어 강원FC를 선택하게 됐다. 해외 이적이 처음이라 설레고 빨리 적응해서 경기에 나서고 싶다"며 "팀이 실점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싶고 최선을 다해 '강원FC가 좋은 선택을 했다'는 걸 보여주고 싶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