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UCL인터뷰]클롭 감독 "8강 통과해 준결승 간 것으로 기뻐"

이건 기자

기사입력 2022-04-14 07:20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런던(영국)=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이 유럽챔피언스리그(UCL) 준결승 진출이라는 결과에 만족했다.

리버풀은 13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리버풀 안필드에서 열린 벤피카와의 2021~2022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UCL) 8강 2차전에서 3대3으로 비겼다. 1차전에서 3대1로 승리한 리버풀은 1,2차전 합계 6대4로 승리하며 4강에 진출했다.

클롭 감독은 경기 후 BT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통과해 준결승에 갔다. 너무나 기쁘다"고 4강 진출 소감을 전했다. 이어 "경기가 어려울 줄 알고 있었다. 수비라인은 항상 함께 하고 있다. 로테이션은 우리에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서 수비 라인 변화에 대해 실망하지 않았음을 내비쳤다. 이 날 리버풀은 기존 수비라인 대신 1.5군 선수들을 내세웠다. 그리고 3실점했다. 클롭 감독은 "벤피카가 계속 공세를 펼쳤고 믿음을 멈추지 않았다. 우리는 변화를 선택했지만 그래도 성공적이었다"고 말했다.

4강에서 맞대결하는 비야레알에 대해서는 "어제 그들의 경기와 그 결과를 봤다. 너무나 강렬했다. 그들은 유벤투스와 바이에른 뮌헨을 제쳤다. 준결승에 진출한 자격이 있다"며 극찬했다. 그러면서 "준비할 시간이 있어야 한다. 우리는 준비가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