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트넘홋스파스타디움(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득점도 중요하지만 팀이 잘 하는것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경기 후 손흥민은 득점에 대해 "많이 연습했던 슈팅 위치는 맞는거 같다. 그렇게 골이 들어가리라곤 상상하지 못했다"면서 "안으로 접고 들어갔을 때 상대 수비수들이 공간을 많이 열어주었고, 조금 더 좋은 옵션을 찾지 못해 슈팅을 선택했던거 같다. 그리고 공이 골대 안으로 들어갔다"고 밝혔다.
◇손흥민과의 일문일답
일단은 많이 연습했던 슈팅 위치는 맞는거 같다. 그렇게 골이 들어가리라곤 상상하지 못했다. 상황 자체가 안으로 접고 들어갔을 때 상대 수비수들이 많이 공간을 열어주었고 조금 더 좋은 옵션을 찾지 못해 슈팅을 선택했던거 같고 공이 골대 안으로 들어갔던거 같다.
- 상대 팀이 케인과의 호흡에 대해 대비하고 나오는거 같다. 이런 부분에 대해 케인과 나눈 이야기가 있는지?
저희는 항상 매순간 발전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저희도 분석을 많이 하고 있다. 제가 공간으로 움직이는 것을 더 좋아하고, 케인이 좀더 내려오는 플레이를 좋아하는 것을 상대 선수도 많이 알기 때문에 저희가 조금 더 연구하고 오늘 같이 플레이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5년 연속 리그 두자릿수 득점 대기록을 세운 소감은
골을 넣는게 중요하다고 할 수도 있지만, 지금 중요한 것은 팀이 더 잘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제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 기회가 왔을 때 골을 넣어 줄 수 있는 플레이를 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 우승에 대한 열망이 클거 같다.
우승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이르다고 생각한다. 지금 1위를 한다고 해서 마지막까지 우승 할 수 있다는 확신이 없다 현재 위치에서 매 경기마다 승점 3점을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로파리그도 마찬가지다. 다음 경기가 유로파리그인데 집중해서 조 선두로 32강 진출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매 경기 승리하는게 목표다. 벌써 우승을 이야기한다기 보다 매경기 최선을 다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 관중들 앞에서 오랜만에 경기했는데?=
너무 그리웠고, 축구를 하면서 이렇게 오랫동안 무관중 경기를 한 적이 없었다. 더 많은 팬분들이 오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 팬분들이 있어서 축구 선수가 있다고 생각한다. 빨리 건강한 모습으로 축구장에 팬 분들이 오실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다.더군다나 오늘 많은 팬들이 오셨는데 승리를 거둘 수 있어 감사하고 늦은 시간 한국에서 응원해주신 팬분들께 감사하다.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