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퍼디난드 "포그바 경기력 달라진 이유는 페르난데스"

김용 기자

기사입력 2020-07-06 07:27


(Photo by Alastair Grant / POOL / AFP)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포그바가 달라진 이유, 페르난데스."

멘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전드 수비수 리오 퍼디난드가 달라진 폴 포그바에 대한 이유로 브루노 페르난데스를 들었다.

퍼디난드는 현지 매체 'BT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코로나19로 사태 후 리그가 재개됐는데, 포그바는 재개 후 완전히 다른 선수가 됐다"고 말했다. 맨유는 리그 재개 후 토트넘과 1대1로 비긴 뒤 셰필드 유나이티드(3대0 승리), 브라이튼(3대0 승리), 본머스(5대2 승리)전 연승으로 승승장구 하고 있다. 승리도 중요하지만, 상대를 대파하며 완벽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맨유 상승세의 원동력은 강력한 중원과 젊은 스리톱의 활약. 특히 중원은 지난 1월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이적한 후 안정돼가고 있는 가운데 리그 재개 후에는 부상을 털고 돌아온 포그바가 완벽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퍼디난드는 "최근 포그바의 경기는 맨유가 왜 2016년 8900만파운드의 이적료를 지불했는지 보여주고 있다"고 말하며 "포그바의 활약은 중원에서 함께 뛰는 페르난데스가 큰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포그바는 사실 여름 이적시장에서 맨유를 떠나고 싶다는 의사를 공개적으로 밝혀왔다. 지난해 여름에도 마찬가지였다. 하지만 올 겨울 페르난데스가 입단한 후 함께 뛰고 싶다며 호감을 표현했고, 실제로 환상의 호흡을 보여주고 있다.

퍼디난드는 "페르난데스는 포그바가 필요로 했던 동기부여였을 것이다. 또,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은 두 사람의 플레이를 보는 걸 매우 좋아할 것이다. 페르난데스는 자연스럽게 자신의 할 일을 할 뿐이고, 이게 포그바의 경기력에 큰 힘이 됐다"고 밝혔다.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김민재, 진짜 유럽 가? 새 에이전트 구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