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멀티클라우드와 매니지드 서비스 솔루션인 '엔클라우드24'를 서비스하고 있는 웰데이타시스템은 나누컴퍼니와 사업 이관 협약식 통해 게임서버 백엔드 엔진 '플레이나누'를 전격 인수한다고 20일 밝혔다.
플레이나누는 소규모 게임 개발사와 인디게임 개발팀들에게 최적화된 백엔드 엔진 및 게임 서비스 운영툴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게임 서버 개발, 관리와 운영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보다 효율적으로 게임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다.
또 플레이나누에는 영수증 검증, 포럼, 계정관리, 랭킹, 게임 재화, 친구, 게임로그, 푸시 알림, 이벤트 로그, 쿠폰, 우편함, 데이터 관리 등 게임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다수의 기능이 있으며, 서버 개발과 구축 없이도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손쉽고 빠르게 게임의 핵심코어인 메인 콘텐츠에만 집중해서 개발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이번 인수로 15년 동안 게임업체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 온 엔클라우드24가 보유한 클라우드 MSP(Managed Service Provider) 서비스 전문성과 노하우가 플레이나누 서비스 및 운영에도 효과적으로 접목될 것으로 기대된다. 엔클라우드24는 게임 시장에서의 기술 회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차별화된 클라우드 기반 게임 서비스 운영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많은 게임 개발사들이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