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이혜원 "♥안정환이 이동국 소개팅→父 반대에 장발 자르며 결혼 허락" (라스)[종합]

이유나 기자

기사입력 2024-10-24 00:33


이혜원 "♥안정환이 이동국 소개팅→父 반대에 장발 자르며 결혼 허락" (…

이혜원 "♥안정환이 이동국 소개팅→父 반대에 장발 자르며 결혼 허락" (…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축구선수 안정환의 아내이자 미스코리아 출신 이혜원이 결혼 스토리를 공개했다.

23일 방송한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연출 김명엽 황윤상)는 신애라, 윤유선, 이혜원, 오윤아, 유혜주가 출연해 '엄마네 토크 직송'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혜원은 "남편 안정환의 출연 반대에도 불구하고 MBC '라디오스타'에 첫 출연했다"며 "제가 필터링이 없어서 남편이 불안해한다"고 말했다.

두 사람의 첫 만남은 1999년 미스코리아 이혜원과 테리우스로 유명한 안정환의 한 브랜드 광고 화보 촬영장. 커플 화보를 찍었고 안정환이 쫓아와 이혜원에게 "축구선수 누구 좋아해요?" 물었다는 것.

이혜원은 "축구선수가 축구선수를 물어보는데 안정환 이름을 댈수 밖에 없었고 다 좋아해요라고 말했는데 소개시켜드릴께요 연락처 주세요 하더라"라며 "지금 이 사람의 성격으로는 이해가 안된다. 정말 용기를 낸 것"이라고 말했다.


이혜원 "♥안정환이 이동국 소개팅→父 반대에 장발 자르며 결혼 허락" (…
촬영은 부산에서 했고, 바로 서울로 올라간 이혜원에게 곧바로 연락이 왔고 촬영날 저녁에 후배 축구선수 이동국 고종수와 함께 미팅을 했다는 것.

이혜원은 "소개를 시켜준다고 했으니 이동국 고종수 두 사람 중에 저는 골랐고, 그 중에 한명이 저에게 연락처를 물어봤다"고 말해 궁금증을 유발했다.

김구라는 "당시 안정환 고종수 이동국은 K리그 꽃미남 트로이카"라며 "누굴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이혜원은 "이후 안정환이 좋아한다고 고백하면서 연락해서 사귀고 싶다. 사귈거면 받아라. 딱 두번 전화할거다라고 하더라"라며 "그런데 두번의 전화를 모두 놓쳐서 내가 해야하나? 고민할때 세번? 네번째 전화가 계속 오더라. 나한테 넘어왔구나 생각하고 여유있게 네번? 전화를 받으면서 교제를 하게됐다"고 말했다.


이혜원 "♥안정환이 이동국 소개팅→父 반대에 장발 자르며 결혼 허락" (…
안정환이 장발의 테리우스를 포기하고 단발로 짧게 자른 이유도 본인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혜원은 "아버지가 우리 교제와 결혼을 반대하셨다. 운동선수의 불안정한 미래를 걱정하셨다"며 "우리집에 인사드리러 오는날 긴 머리를 자르고 걸어오는데 눈물이 났다. 심지어 구단과 머리를 자르지 않기로 약속까지 했던 터였다"고 당시 안정환의 진심을 엿보이게 했다.

이날 이혜원은 2002 월드컵 때 반지 세리머니를 선보였던 안정환의 실제 반지를 최초로 공개하며 "당시 우리의 첫 커플링이었다"고 밝혔다.

ly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