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초록우산 및 킹메이커와 위기부모 지원 위한 MOU 체결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24-09-08 16:41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초록우산 및 킹메이커와 위기부모 지원 위한 M…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아동복지 전문기관 초록우산 및 청소년부모지원 킹메이커와 위기부모를 지원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4일 스마일게이트 판교 사옥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이사, 초록우산 여인미 경기지역본부장, 킹메이커 배보은 대표 등이 참석했다.

세 단체는 이번 MOU로 심리적, 경제적, 신체적 이유로 임신과 출산, 양육에 어려움을 겪어 자녀를 유기, 방임할 환경에 노출돼 있는 부모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가정에 건강한 양육 환경이 구축될 수 있도록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위기에 처한 부모가 안전한 상태에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대책을 강구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지원 사업의 첫 시작으로, 전주와 대구에 각각 거점 공간을 마련해 다양한 사례를 밀착 관리하고 생계·양육환경, 진로탐색·교육, 양육코칭·고민상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2016년부터 아동학대 문제 해결을 위한 통합적이고 지속적으로 대책을 펼쳐 왔으며, 이번 MOU를 계기로 예방 차원의 본격적인 대책을 실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희망스튜디오는 사각지대 사회문제 원인을 진단하고 창의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사회문제 해결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사회문제에 공감하는 공공기관, 민간단체, 기업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미래 세대를 위한 희망을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