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오상욱, 결혼 첫 언급 "은퇴 후 35살 전에는 가정 꾸리고 파" ('현무카세')[종합]

정유나 기자

기사입력 2024-08-22 22:33 | 최종수정 2024-08-22 22:37


오상욱, 결혼 첫 언급 "은퇴 후 35살 전에는 가정 꾸리고 파" ('현…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현무카세' 오상욱이 "35살 전에는 결혼하고 싶다"는 미래 계획을 밝혔다.

22일 방송된 ENA '현무카세'에는 아시아 국가 최초로 사브르 종목 단체전 3연패의 위업을 남긴 펜싱 영웅 '뉴 어펜져스' 구본길, 오상욱, 도경동, 박상원이 출연했다.

이날 '뉴 어펜져스' 4인방은 자리에 앉자마자 메달 획득 이후 치솟은 '인지도'와 '인기'에 대해 이야기꽃을 피웠다.


오상욱, 결혼 첫 언급 "은퇴 후 35살 전에는 가정 꾸리고 파" ('현…
이때 김지석은 선수들에게 기억에 남는 축하 연락이 있냐고 물었다. 이에 박상원은 "제 전 여자친구 3명한테 DM이 왔다"며 "'상원아, 너 멋있다. 이번에 너무 축하한다'는 축하 메시지가 왔다"고 DM 내용까지 공개했다. 이를 들은 전현무는 "방송 솔직하게 하네"라며 입을 '쩍' 벌려 웃음을 자아냈다.


오상욱, 결혼 첫 언급 "은퇴 후 35살 전에는 가정 꾸리고 파" ('현…
나아가 도경동은 "저는 파란 배지(유명인에게 부여되는 SNS 인증 배지)가 달린 분한테 DM이 왔다"며 해당 연예인의 실명과 내용을 언급해 현장을 발칵 뒤집었다. 도경동에게 DM을 보낸 연예인은 바로 방송인 홍석천이었다.

도경동은 "홍석천 님한테 메시지가 왔다. SNS에도 '최고 보석 등극'이라고 올리셨더라"고 밝혔다. 이에 김지석과 전현무는 "픽 당한거다. 그 형 눈에 들면 스타된다"라며 놀라워했고, 오상욱은 "그건 그린라이트"라며 '찐' 반응을 보였다.


오상욱, 결혼 첫 언급 "은퇴 후 35살 전에는 가정 꾸리고 파" ('현…
그런가 하면 전현무는 "오상욱 선수는 브라질에서 난리가 났다. 잘생겼기 때문이다"라며 그의 탈 세계급 인기를 언급했다. 실제로 브라질 팬이 올린 오상욱의 영상은 602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오상욱은 많은 댓글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댓글에 대해 "'잠시 애국을 멈췄다'는 댓글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답했다. 애국을 멈출 정도로 눈에 들어온 오상욱을 향한 애정어린 브라질 팬의 댓글에 모두가 짜릿한 전율을 느끼며 감탄했다.


이어 김지석은 "솔직히 투구 벗고 머리 넘길 때 클로즈업을 의식했나?"라고 돌발 질문을 던져 오상욱을 리얼 당황케 했다. 전현무까지 가세해 "그거 이용대 전 배드민턴 선수의 윙크 같은 것 아니냐"고 몰아가자, 오상욱은 "절대 의식해서 한 행동이 아니다. 벗을 때마다 마스크와 같이 헤어 밴드가 올라간다. 더 경기가 있을때는 헤어 밴드를 내리고, 끝나면 뺀다. 헤어 밴드를 뺀 것 뿐이다"라고 손사래까지 치며 열심히 해명했다.


오상욱, 결혼 첫 언급 "은퇴 후 35살 전에는 가정 꾸리고 파" ('현…
특히 이날 오상욱은 미래 계획에 대해, '결혼'을 방송 최초로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오상욱은 "원조 어펜져스 형들 준호, 정환, 본길 전부 다 결혼을 했지 않았냐. 선수 생활을 마치고 나서 가정을 좀 빨리 가지고 싶다. 선수 생활 할때는 가족들을 잘 못 보니까 괴로울 것 같다"고 결혼 후에 운동보다 가정에 집중하고 싶다는 바램을 드러냈다.

그는 "한국 오면 형들은 다 집으로 바로 간다. 형수님들이 데리러 오기도 하고 아기도 마중 나온다. 나도 그런 소소한 행복을 느끼고 싶다"고 고백했다. 이에 구본길은 "상욱이가 '형 결혼하면 어떠냐'고 갑자기 질문하더라"며 "운동하면서는 수많은 일들을 혼자서 견뎌내야한다. 그런데 결혼하면 가족에게 털어놓을 수도 있고 안정감이 생긴다"고 전했다.

이어 오상욱은 "35살 전에는 결혼하고 싶다"고 결혼 계획을 밝혔다.

jyn2011@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