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60억 기부' 션 "활동 없이도 돈 많은 이유? TV에 안 보일 때 더 바빠"

이우주 기자

기사입력 2024-08-05 17:24


'60억 기부' 션 "활동 없이도 돈 많은 이유? TV에 안 보일 때 더…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지누션 션이 연예계 활동 없이도 꾸준히 기부할 수 있는 이유를 밝혔다.

최근 유튜브 채널 '션과 함께'에서는 '왜 이렇게 돈이 많냐고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션은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한 기념으로 팬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로 했다. 제작진은 "기부금 관련해서 아직도 루머가 있는 거 같다. 직접 얘기해주시는 게 좋을 거 같다"고 밝혔다.

한 네티즌은 "이 분은 기부기사만 보이고 연예계 활동도 안 하는데 어떻게 돈이 많냐"고 궁금해했다. 션은 "사람들이 TV에 안 보이면 연예인은 손가락만 빨고 사는 줄 아는데 그렇지 않고 TV에 안 보일 때 더 많은 활동을 할 때도 있다"며 "강연을 많이 다닐 땐 1년에 100개도 다녔다. 하루에 5개씩 한 적도 있다. 또 제가 엠버서더 하는 게 5개 된다"고 주된 수입원을 밝혔다.


'60억 기부' 션 "활동 없이도 돈 많은 이유? TV에 안 보일 때 더…
또 다른 네티즌은 "지누션 활동으로 돈도 많이 벌었을 것"이라 추측했지만 션은 "이게 약간 애매한데 지누션이 정말 많은 사랑을 받고 활동도 많이 했지만 지누션 활동하면서도 많은 돈을 벌지 못했다"고 정산을 많이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후원으로 돈을 벌었을 거라는 추측에는 "후원은 제가 기부하는 것과 다른 건데 헷갈려 한다. 기부한 건 제가 돈을 벌어서 기부한 거고 기부 마라톤이나 이런 건 (개인) 참가비와 기업의 후원을 받아서 어떤 일에 쓰는 것"이라 밝혔다.

션은 "2020년부터 제가 기부 마라톤로만 모금한 금액이 55억 정도 된다. 그걸로 여러 가지 일을 했다. 두 개가 다른 거다. 루게릭 요양병원 짓는 218억 중 6억 정도는 우리 부부가 기부했고 나머지는 모금한 금액이다. 쉽게 말하면 저와 제 아내가 벌어서 기부한 순수 금액이 60억"이라 밝혔다.

wjle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