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대전특수영상영화제(Daejeon Special FX Festival)'가 오는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카이스트(KAIST) 및 대전 원도심 일원에서 개최된다. 부대 행사로 마련된 대전오버더탑어워즈(Daejeon Over-The-Top Awards/이하 '대전 OTT어워즈')에서 올해는 어떤 스타가 수상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앞서 진행된 대전드라마페스티벌에서는 손현주·송중기·김남주 등 톱스타가 수상의 영광을 안은 바 있다. 또 에이판 스타 어워즈에서는 송혜교·이준기·이보영(이상 2013년), 조인성·김희선(이상 2014년) 등이 수상하는 등 지금까지 수많은 톱스타가 이 행사의 전신인 시상식에서 수상자로 호명됐다. 올해 열리는 대전OTT어워즈는 연기대상, 올해의 특수효과상 등 14개 부문을 시상하게 된다.
'2024 대전특수영상영화제'는 대전 OTT어워즈 외에도 상영회 및 GV 코멘터리, 영상산업 체험전,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이은학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장은 "대전시는 스튜디오 큐브 등 국내 최고의 영상 인프라와 대덕특구의 기술력, 지역 대학의 우수 인력 등 특수영상의 최적지"라며 "2027년까지 1476억원을 투입해 융복합 특수영상 콘텐츠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특수영상 산업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며 그 일환으로 대전특수영상영화제가 더 규모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