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2024 대전특수영상영화제(Daejeon Special FX Festival)' 열려

신대일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07-31 10:43


'2024 대전특수영상영화제(Daejeon Special FX Festi…



'2024 대전특수영상영화제(Daejeon Special FX Festival)'가 오는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카이스트(KAIST) 및 대전 원도심 일원에서 개최된다. 부대 행사로 마련된 대전오버더탑어워즈(Daejeon Over-The-Top Awards/이하 '대전 OTT어워즈')에서 올해는 어떤 스타가 수상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전시는 지난 2012년부터 지역 영상산업 발전을 위해 '대전 드라마 페스티벌' '에이판 스타 어워즈' 등을 개최한 바 있다. 정부의 특수영상 거점도시 육성 정책에 따라 2019부터 '대전 비주얼 아트테크 어워즈(Daejeon Visual Art Tech Awards)', 2023년부터는 '대전특수영상영화제'로규모를 확대해 개최하고 있다. 올해 '대전특수영상영화제' 부대행사로 열리는 '대전 OTT어워즈'는 앞선 대형 시상식 행사를 이어받는 이벤트인 만큼, 이번에도 깜짝 놀랄만한 스타가 수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진행된 대전드라마페스티벌에서는 손현주·송중기·김남주 등 톱스타가 수상의 영광을 안은 바 있다. 또 에이판 스타 어워즈에서는 송혜교·이준기·이보영(이상 2013년), 조인성·김희선(이상 2014년) 등이 수상하는 등 지금까지 수많은 톱스타가 이 행사의 전신인 시상식에서 수상자로 호명됐다. 올해 열리는 대전OTT어워즈는 연기대상, 올해의 특수효과상 등 14개 부문을 시상하게 된다.

'2024 대전특수영상영화제'는 대전 OTT어워즈 외에도 상영회 및 GV 코멘터리, 영상산업 체험전,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이은학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장은 "대전시는 스튜디오 큐브 등 국내 최고의 영상 인프라와 대덕특구의 기술력, 지역 대학의 우수 인력 등 특수영상의 최적지"라며 "2027년까지 1476억원을 투입해 융복합 특수영상 콘텐츠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특수영상 산업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며 그 일환으로 대전특수영상영화제가 더 규모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