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그룹 유니스(UNIS)가 신보 프로모션으로 컴백 열기에 불을 지핀다.
더불어 핑크빛 무드로 꾸며진 이미지 또한 눈길을 사로잡는다. 사진 속 물음표를 품고 있는 싱글명 'CURIOUS'처럼 대중의 호기심을 제대로 자아낼 유니스의 새로운 매력 포인트는 무엇일지 이번 신보를 향한 기대가 치솟는다.
'CURIOUS'는 유니스가 지난 3월 발매한 미니 1집 'WE UNIS(위 유니스)' 이후 약 5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이들이 타이틀곡 'SUPERWOMAN(슈퍼우먼)'으로 성공적인 데뷔 활동을 펼쳐낸 후 컴백이기도 해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WE UNIS'는 역대 걸그룹 데뷔 음반 초동 8위를 기록했고, 음원 역시 국내와 일본, 필리핀은 물론 대만, 라트비아, 말레이시아, 멕시코, 미국, 스위스, 태국, 핀란드, 호주 등 다양한 글로벌 음악 차트에서 호평을 자아냈다.
해외에서의 활약도 돋보였다. 유니스는 데뷔하자마자 일본 프로모션과 더불어 필리핀 세부와 마닐라에서 'U&iS Fansign Philippine Tour(유니스 팬사인 필리핀 투어)'를 성황리에 개최하며 글로벌 입지를 단단히 굳혔다.
이러한 국내외 활발한 활동을 기반으로 지난 6월에는 '2024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대한민국 한류연예대상'에서 글로벌 두각을 드러낸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아시아스타대상 아이돌 스타 부문을 수상했다.
컴백 신호탄을 쏘아올린 유니스의 첫 싱글 'CURIOUS'는 오는 8월 6일 공개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