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C이슈] "'범도'에 분 늦장가 경사"…박지환 이어 마동석♥예정화 5월 늦결혼

조지영 기자

기사입력 2024-04-08 14:26


[SC이슈] "'범도'에 분 늦장가 경사"…박지환 이어 마동석♥예정화 5…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범죄도시' 시리즈에 늦장가 열풍이 불었다. 이달 결혼하는 배우 박지환에 이어 마동석·예정화 커플까지 여러 이유로 미뤘던 예식을 뒤늦게 치르며 '품절남' 대열에 합류한다.

2016년 11월 공개 열애를 시작한 후 2021년 혼인 신고 마친 마동석과 예정화는 내달 서울 모처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진행한다. 마동석은 2021년 결혼식을 진행하려 했지만 마블 스튜디오의 월드 프로모션으로 바빠진 일정과 코로나19 팬데믹 등의 문제로 예식을 미루고 혼인 신고를 먼저 해 예정화와 부부의 연을 맺었다. 혼인 신고 이후 3년 만에 결혼식을 여는 마동석과 예정화 부부에게 많은 축하가 이어지고 있다.

앞서 마동석은 예정화와 결혼 계획을 꾸준하게 밝힌 바 있다. 가장 먼저 결혼을 언급한 자리는 2019년 열린 제72회 칸국제영화제였다. 당시 '악인전'(이원태 감독)으로 칸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비경쟁) 부문에 초청된 마동석은 국내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사실 올해(2019년) 결혼을 하고 싶었다. 그런데 일이 많아져서 내년으로 미뤘다. 결혼 계획은 내년(2020년)에 있다. 친분이 깊은 김용화 감독에게 자녀에 대한 조언을 많이 받고 있다. 내가 나이가 있어서 김용화 감독이 걱정을 많이 한다. 김용화 감독이 '아이를 낳을 거면 최대한 빨리 결혼해서 낳는 게 좋다'라며 결혼을 추천하더라. 나도 김용화 감독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결혼 생각과 자녀에 대한 계획을 진지하게 생각하게 됐다"고 털어놨다.

이어 2021년 10월 열린 마동석의 첫 마블 진출작인 '이터널스'(클로이 자오 감독) 월드 프리미어 행사에서도 아내 예정화와 동석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마동석은 '이터널스'에서 가장 많이 호흡을 맞춘 안젤리나 졸리에게 직접 "피앙세 '예(예정화)'"라고 소개하는 등 사랑꾼 면모를 드러냈다.

2022년 10월 열린 제12회 아름다운예술인상 시상식에서도 마동석은 아내 예정화를 언급했다. 마동석은 영화예술인상 수상 직후 소감으로 "나를 가장 응원해 준 아내 예정화와 가족들 사랑하고 감사하다"고 언급해 화제를 모았다. 공식 석상에서 예정화를 '여자친구'가 아닌 '아내'로 호칭한 첫 번째 자리로 결혼을 공식화했고, 이후 혼인 신고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마동석은 오는 24일 액션 영화 '범죄도시4'(허명행 감독, 빅펀치픽쳐스·홍필름·비에이엔터테인먼트 제작)를 무사히 극장가에 안착시킨 뒤 예정화와 결혼식까지 탄탄대로 진행하며 일과 사랑을 동시에 잡을 예정이다.


[SC이슈] "'범도'에 분 늦장가 경사"…박지환 이어 마동석♥예정화 5…
마동석의 결혼 소식에 앞서 '범죄도시' 시리즈의 핵심 캐릭터로 자리 잡은 장이수 역의 박지환 역시 이달 결혼을 발표해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박지환은 오는 27일 11세 연하 아내와 서울 모처에서 예식을 치른다. 그 역시 이미 혼인 신고를 마치고 법적 부부가 된 상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진행하지 못했던 결혼식을 늦게나마 진행하며 '품절남' 대열에 합류하게 됐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