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기대 속에 지난해 12월 29일 베일을 벗은 '환승연애3'는 첫 화 공개와 동시에 티빙 오리지널 중 첫 주 유료가입기여자 수 역대 1위를 기록하며 과몰입 레이스의 스타트를 끊었다. 뿐만 아니라 '환승연애3' 공개 후 8일 만에 유료가입기여자수가 '환승연애2' 대비 50% 증가하며 초반부터 이전 시즌의 아성을 뛰어넘는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특히 5일(금)에는 2,3화가 연속 공개되면서 첫 주에 이어 커뮤니티를 휩쓸며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이별한 커플들이 한 집에 모여 지나간 연애를 되짚고 새로운 인연을 만난다는 파격적이고 흥미로운 설정과 현실 공감 100% 연애 서사로 전국에 과몰입 신드롬을 일으킨 '환승연애' 시리즈는 티빙 대표 프랜차이즈 IP로서 매 시즌 자체 신기록을 세우며 시즌제 성공 방정식을 새로 쓰고 있다. '환승연애3'가 공개된다는 소식만으로도 이전 시즌인 '환승연애2'가 '오늘의 티빙 TOP 20'에 진입, 시즌 3가 공개된 이후에도 나란히 순위를 지키고 있다.
여기에 '환승연애' 시리즈만의 시그니처 교차편집을 빼놓을 수 없다. X커플 추리에 재미를 더하며 알면서도 또 속게 되는 교차편집의 묘미에 "세 시즌째 봐도 속는다"는 패널들은 물론, "사전 만남 교차 편집 때부터 눈물 쏟고 왔네요", "많이 당해봤고, 예측 자체가 의미 없는 것을 알면서도 놀라는 그 쾌감!" 등 이용자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
한편 '환승연애' 시리즈만의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며 시즌제 성공 방정식을 써 내려가고 있는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3'는 매주 금요일 낮 12시 티빙에서 독점 공개된다.
olzllove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