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C이슈]'혼례대첩' 로운, '탈퇴돌→사극돌' 대변신 성공…해피엔딩으로 후속 시리즈까지 기대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23-12-26 08:04 | 최종수정 2023-12-26 08:07


[SC이슈]'혼례대첩' 로운, '탈퇴돌→사극돌' 대변신 성공…해피엔딩으로…
사진 제공=KBS2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가슴 설레는 연애요?...좋습니다!"

로운이 아이돌에서 사극돌로 거듭났다. SF9 탈퇴 이후 주위 논란과 우려를 딛고, 얻은 성과다. 드라마도 로운도 '열린' 해피엔딩이다.

KBS 2TV 월화드라마 '혼례대첩' 로운과 조이현이 '팔도유랑 중매 커플' 탄생을 알리는, 모두가 행복한 '청상연분 해피엔딩'으로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했다.

26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5일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혼례대첩' 16회 시청률은 전국 가구 기준 5.8%를 기록했다. 이는 전회차보다 0.8%P 높아진 수치로, 자체 최고 시청률로 종영을 맞게 됐다. 또한 동시간대 전 채널 1위 및 월화극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SC이슈]'혼례대첩' 로운, '탈퇴돌→사극돌' 대변신 성공…해피엔딩으로…
사진 제공=KBS2
최종회에서는 조예진(오예주)과 윤부겸(최경훈)이 극적으로 심정우(로운)와 정순덕(조이현)이 있던 신방에 들어오면서, 문을 연 김문건(김다흰)과 박씨부인(박지영), 구경꾼들 앞에서 혼인을 공식화했다. 정순덕의 뺨을 치며 분노하던 박씨부인은 정순덕으로 인해 조예진이 자신이 남편과 남동생을 죽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더욱격분해 정순덕과 심정우를 함정에 빠뜨렸다. 박씨부인이 심정우와 정순덕을 한방에 몰아넣은 뒤 심정우가 정순덕을 겁탈했다고 거짓 고발을 해 심정우를 위기로 몰아넣은 것. 하지만 심정우는 "내 가슴이 왜 뛰는지 아십니까?"라며 "당신을 사랑해서 뛰는 겁니다. 그러니 우리의 만남을 후회하는 일은 없을 겁니다. 영원히"라는 말과 함께 정순덕을 안아줬고, 때마침 의금부 군사들이 출동해 심정우를 잡아갔다.

임금(조한철)은 심정우를 찾아와 함정에 빠진 게 아니냐고 물었지만, 심정우는 정순덕에게 피해가 없도록 해달라는 간청을 남긴 후 사약을 먹었다. 같은 시각, 정순덕은 박씨부인으로부터 심정우가 사약을 먹었다며 자결을 강요하자 가슴 쪽으로 은장도를 들었고, 직후 박씨부인의 뜻대로 조씨 문종에서는 임금을 향해 열녀정려비를 내려달라는 상언을 올려 불길함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반면 심정우는 임금의 배려로 미량의 독성분만 들어있는 사약을 먹은 덕분에 열흘 후에 깨어났지만, 정순덕이 자결했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는 충격을 받았다.


[SC이슈]'혼례대첩' 로운, '탈퇴돌→사극돌' 대변신 성공…해피엔딩으로…
사진 제공=KBS2
한 달 뒤 심정우와 정순덕의 이야기를 담은 맹삼순(정보민)의 새 소설 '조선의 마지막 쌍연술사'가 뜨거운 인기를 얻은 가운데 임금은 심정우를 찾아와 새 신분이 적힌 호패를 건네며 조선 팔도 광부와 원녀의 중매를 맡으라는 어명을 내렸다. 그리고 자신이 구한 중매쟁이를 만나러 가보라고 지시했다. 심정우는 그곳에서 정순덕과 재회했고, 정순덕은 은장도로 저고리 '섶' 부분을 잘라낸 후 자결한 것으로 속여 가짜 장례식까지 치른 후 좌상댁에서 나왔으며, 박씨부인은 모두가 떠난 집에 외롭게 홀로 남았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심정우는 '팔도 원녀 광부 명단'과 마패를 꺼내 놓으며 "우린 이제 팔도를 돌며 짝을 찾을 겁니다"라고 말하는데 이어 혼인은 언제 할지를 물었다. 이에 정순덕은 "소설에서나 보던 가슴 설레는 연애부터 해보자고요. 사람들 좋은 짝 찾아주면서"라고 답했고, 심정우는 "가슴 설레는 연애요?... 좋습니다"라고 미소 지었다. 이는 '팔도유랑 중매 커플'의 탄생을 알리는, 후속 시리즈를 기대하게 하는 열린 해피엔딩으로 막을 내렸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SC이슈]'혼례대첩' 로운, '탈퇴돌→사극돌' 대변신 성공…해피엔딩으로…
사진 제공=KBS2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