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나는솔로' 뇌피셜 가짜뉴스에 초토화→출연진 사과 릴레이 '파국 16기' [종합]

정유나 기자

기사입력 2023-09-07 13:15 | 최종수정 2023-09-07 13:16


'나는솔로' 뇌피셜 가짜뉴스에 초토화→출연진 사과 릴레이 '파국 16기'…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뇌피셜'로 인한 '가짜뉴스 파동'이 일고있는 '나는 SOLO(나는 솔로)' 16기의 영자와 영수가 각각 사과문을 올렸다.

현재 방송 중인 ENA, SBS PLUS '나는 SOLO'의 16기 솔로남녀들은 '뇌피셜'과 '가짜뉴스'로 범벅된 난장판 로맨스를 펼치고 있다. 지난 6일 방송분에서도 꼬리에 꼬리를 무는 거짓 소문에 대혼돈에 빠져드는 '솔로나라 16번지'가 그려졌다. 초유의 데이트 중단 사태로 대립하던 광수, 영숙은 광수의 진심어린 사과로 갈등을 풀었으나, 12인의 솔로남녀들은 여전히 '가짜뉴스'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나는솔로' 뇌피셜 가짜뉴스에 초토화→출연진 사과 릴레이 '파국 16기'…
특히 영자와 데이트에 나선 영수가 그녀를 밀어내며 보인 부적절한 태도와 끊임없이 가짜뉴스를 퍼뜨리는 영자의 잘못된 언행에 대해 시청자들은 불편한 기색을 보였다.

방송에서 영자는 그토록 원하던 영수와 '슈퍼 데이트'를 했지만, 영수는 "(상대가) 적어도 국민학교 입학은 한 나이였으면 좋겠다"며 은근히 영자를 거절했다. 게다가 영자는 회사일과 육아로 평일에 거의 시간을 내지 못하는 상황인데 반해, 영수는 평일에도 잠깐씩 만날 수 있는 상대를 원하고 있다고 해 영자를 속상하게 만들었다.


'나는솔로' 뇌피셜 가짜뉴스에 초토화→출연진 사과 릴레이 '파국 16기'…
이후 영자는 영철을 불러내, "영수님이랑 데이트를 했는데, '옥순님도 영수님이었다'는 걸 알게 됐다"고 '가짜 뉴스'성 발언을 했다. 이를 지켜본 3MC는 영자의 오해에 답답해했고, 영자는 "영수님의 이상형이 너무 옥순을 말하고 있었어"라고 해, '가짜 뉴스'에 쐐기를 박았다.


'나는솔로' 뇌피셜 가짜뉴스에 초토화→출연진 사과 릴레이 '파국 16기'…
이뿐 아니라 영수와의 데이트를 마친 영자는 숙소에서 다른 솔로녀들에게 연애할 시간도 낼 수 없는 자신의 처지를 한탄하며 오열했다. 그러다 영자는 "영수님은 옥순님이랑 잘되고 있는 것 같더라. 옥순님은 영수님이래"라고 다시 '가짜 뉴스'를 퍼뜨리며 시청자들을 불편하게 했다.


'나는솔로' 뇌피셜 가짜뉴스에 초토화→출연진 사과 릴레이 '파국 16기'…
결국 영자, 영수는 방송 이후 각각 사과문을 올리고 반성하는 모습을 보였다.

먼저 영자는 영자는 7일 자신의 개인 계정을 통해 "죄송합니다. 데이트를 망치고 와서 정확하지 않은 말을 제 생각대로 아무렇게나 말하는 영자의 모습을 오늘 방송으로 보니 부끄럽고 반성하게 되네요"라고 고백했다.


이어 "앞으로는 언행에 더욱 주의하여 행동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저 때문에 기분 나쁘신 분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라고 사과했다.

영수도 자신의 개인 계정을 통해 "이번에는 영자뿐만 아니라 인상찌푸리며 시청하셨을 돌싱맘 워킹맘 분들께도 사과 말씀 올린다"며 "그분들의 희망을 앗아가려 한 태도가 저 또한 보기 민망했다"며 사과의 말을 올렸다.

이어 "영자보다 훨씬 나이 많은 저는 자격지심과 부담감이 있었다. 저보다 어린분들과 대화하면 제가 공감 능력이 떨어져서인지 대화가 잘 안된다는 느낌을 받곤했다"며 "영자를 배려하며 밀어낸다는 것이 과했을뿐더러, 여러 이유를 나열하며 밀어내는 안일한 대처로 상처를 남겨준 것 같다"고 반성했다.

그는 "저는 고립된 솔로나라에서 남들보다 관심을 더 받았다는 이유로 '우물 안 개구리'의 자뻑에 취해 겸손을 잃었던 거 같다"며 "잘못된 부분은 끝까지 사과말씀 올리겠다. 조급좌 사과좌 자뻑좌 많이 욕해 주셔도 달게 받겠다"고 거듭 사과했다.

jyn2011@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