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하이브에 따르면, 이날 제공되는 포토카드 세트는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초상이 각각 담긴 7종의 포토카드가 하나의 세트로 구성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의 음악과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뮤지엄인 하이브 인사이트(HYBE INSIGHT)에서 판매되는 공식 상품 중 하나로 아티스트 관련 머치(Merch) 중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다.
방탄소년단은 'K팝 슈퍼 라이브' 출연진 라인업에 변동이 생기면서 언급된 바다. 'K팝 슈퍼 라이브'는 폭염 및 태풍 등 영향으로 날짜와 장소가 계속 변경되면서, 당초 출연하기로 예정된 가수들이 기존 스케줄로 불참하게 돼 라인업에 큰 구멍이 생겼다.
그러면서 방탄소년단이 새 라인업으로 거론된 것이다.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은 8일 "국방부는 BTS가 국격을 높일 수 있도록 세계잼버리 대회에서 공연할 수 있게 지원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한 바 있다.
때문에 시작부터 '2023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의 운영 미숙으로 논란이 나온 가운데, 'K팝 슈퍼 라이브'에 방탄소년단을 내세워 여론 바꾸기를 시도하는 게 아니냐는 아미(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의 반발이 나왔다. 특히 일부 멤버들이 군 복무 중인 만큼, 방탄소년단의 무대는 쉽지 않은 상황이었다.
이에 성 의원도 9일 '한국에 대한 아름다운 추억, 잊지 못할 이런 자산을 만들어 가는 데 도움을 줬으면 좋겠다', 이렇게 요청을 한 건데, 아마 아미(ARMY)들이 그런 오해를 하시는 것 같다"고 해명하는 일이 있었다.
|
1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K팝 슈퍼 라이브'에는 NCT 드림, 있지(ITZY), 마마무, 아이브, 뉴진스, 더보이즈, 셔누&형원, 프로미스나인, 제로베이스원, 강다니엘, 권은비, 조유리, 피원하모니, 카드, 더뉴식스, ATBO, 싸이커스, 홀리뱅, 리베란테 등이 출격한다. MC는 배우 공명, 있지 유나, 뉴진스 혜인이 맡는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