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 더기버스 "안성일 대표 학력·이력 오기재…송구스럽다"(전문)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2023-07-25 10:39


[공식] 더기버스 "안성일 대표 학력·이력 오기재…송구스럽다"(전문)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더기버스 안성일 대표 측이 학력과 이력을 위조했다는 의혹에 사과했다.

더기버스는 25일 "안성일 대표의 학력, 이력 관련된 내용에 대해 오기재 되어있는 잘못된 부분들이 확인됐고 이와 관련해서 혼선을 드려 죄송하다.
정확한 정보가 전달되지 못한 점 송구스럽고 정정조치 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일 대표는 포털사이트와 SNS 상에 등재된 프로필에 중앙대학교 경영학부를 졸업했다고 표기해왔다. 그러나 중앙대학교 측은 졸업생 명단은 물론 인트라넷에서도 안대표의 이름이 검색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 안대표가 2000년 9월부터 2004년 3월까지 ZAP엔터테인먼트의 공동 설립자이자 제작총괄이사, 2006년 비타민엔터테인먼트 제작이사, 2007년부터 2011년 1월까지는 워너뮤직코리아 제작이사, 최근까지 비욘드 뮤직 권리부문 대표로 재직했고 현재는 블러썸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티브 제작이사로 일하고 있다는 이력에 대해서도 의혹이 제기됐다.

하지만 블러썸 엔터테인먼트는 "10년 전 관련사에서 일한 적은 있지만 확인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고, 워너뮤직 코리아 측도 "확인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비욘드뮤직 관계자는 "안성일 대표는 2021년 회사 설립 당시 외부 패널 중 한 명으로 함께하긴 했지만 2022년 1분기 3월쯤 퇴사했다"고 밝혔다

다음은 더기버스 측 입장 전문.

안성일 대표 학력, 이력 관련된 내용에 대해 오기재 되어있는 잘못된 부분들이 확인됐고 이와 관련 해서 혼선을 드려 죄송합니다.

정확한 정보가 전달되지 못한 점 송구스럽고 정정 조치하겠습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