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아이유 "내 데뷔 연도 2008년..뉴진스 혜인 2008년생이란 말에 깜짝 놀라" ('팔레트')[종합]

조윤선 기자

기사입력 2023-07-24 18:57 | 최종수정 2023-07-24 18:59


아이유 "내 데뷔 연도 2008년..뉴진스 혜인 2008년생이란 말에 깜…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아이유가 뉴진스 막내 혜인의 나이에 놀라움을 드러냈다.

24일 아이유의 유튜브 채널 '이지금'의 '아이유의 팔레트'에는 뉴진스 완전체가 출연했다.

아이유는 "난 멀리서나마 뉴진스를 한 번 본 적이 있다. 청룡영화상에서 축하 무대 했을 때 먼발치에서 '뉴진스가 나왔어!' 하면서 재밌게 무대를 봤던 기억이 있다"며 "청룡영화상 자체가 너무 재밌었는데 그 와중에 뉴진스까지 축하 무대하러 나와서 '오늘 완전 땡잡았다. 진짜 재밌다' 하면서 봤다"며 뉴진스에 대한 팬심을 드러냈다.


아이유 "내 데뷔 연도 2008년..뉴진스 혜인 2008년생이란 말에 깜…
이에 뉴진스는 "그날 우리끼리 서로 에너지 받고 되게 재밌었다"고 말했고, 아이유는 "그게 느껴졌다. 내가 봤을 때는 (뉴진스가) 모든 무대에서 멤버들끼리 교류하고 보는 사람까지 기분 좋아지게 할 정도로 기분 좋아지는 무대를 보여주는 거 같다"며 칭찬했다.

뉴진스 멤버들은 선배 아이유를 향한 팬심과 존경심을 표현했다. 막내 혜인은 "평소에도 선배님 노래를 나뿐만 아니라 멤버들도 진짜 많이 듣는다. 오늘 오는 길에도 연습하면서 중간중간 'Love Poem' 들으면서 왔다. 근데 실제로 이렇게 보니까 너무 떨린다"고 털어놨다.

혜인의 귀여운 고백에 아이유는 "아까 대기실에서 나오는데 혜인 씨랑 제일 먼저 눈이 마주쳤다. 혜인 씨가 앉아있다가 눈이 진짜 커졌다. 토끼처럼 날 너무 땡그랗게 쳐다봐서 나도 뉴진스가 와있다는 게 실감했다. 날 그렇게 반짝거리는 눈으로 봐줘서 기분 좋고 고마웠다"며 미소 지었다.
아이유 "내 데뷔 연도 2008년..뉴진스 혜인 2008년생이란 말에 깜…

아이유 "내 데뷔 연도 2008년..뉴진스 혜인 2008년생이란 말에 깜…
한편 아이유는 "혜인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아주 큰 공통점이 있다. 숫자 2008이다"라며 "내가 2008년도에 데뷔했는데 혜인 씨가 2008년생인 거냐"며 놀라움을 드러냈다. 이어 "깜짝 놀랐다. 내가 그때 당시에 방송국이나 스케줄 가면 '중학생이 데뷔했다고?' 이런 말을 들었던 걸 지금 혜인 씨가 듣고 있는 거 아니냐"고 말했다.

현재 중학교 3학년이라는 혜인의 말에 아이유는 "내가 16세에 데뷔했다. 그러면 혜인 씨는 15세에 데뷔한 거냐. 나보다 더 어린 나이에 데뷔했다는 걸 알고 진짜 '와..'이렇게 됐다. 2008년에 태어난 분이 '팔레트' 코너에 게스트로 나오다니"라며 거듭 놀라움을 드러냈다.

그러면서도 아이유는 "어디 갈 때 '어리다'면서 어린 것에 대해 이야기하면 '난 계속 어리다고 얘기 듣는 거 좀 싫은데' 그런 마음이 들 수도 있을 거 같다"며 조심스럽게 물었다. 그러자 혜인은 "막 싫지는 않은 거 같다. 약간 상황마다 다른 거 같다"고 답했다.

이를 들은 아이유는 "혹시 실례가 될 거 같았는데 내가 어리다는 것에 대해 놀라도 괜찮겠냐"고 물었고, 혜인은 밝게 웃으며 "네!"라고 말했다. 이에 아이유는 "괜찮다고 하니까 중간중간 놀라는 시간을 가져보겠다"며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아이유는 이날 선배로서 후배 뉴진스를 향한 진심 어린 걱정을 드러냈다. 타이틀곡이 3곡이라는 뉴진스의 설명에 아이유는 "그러면 연습량과 준비량도 3배가 되는 거 아니냐. 멤버들이 고생 많이 했을 거 같다. 준비하면서 힘들지 않았냐"며 걱정했다.

하지만 하니는 "우리는 재밌었다. 데뷔 때도 타이틀곡이 3곡이었고, 'Hype Boy'는 뮤직비디오가 4개였다. 근데 우리는 뭔가 준비하고 작업하는 시간에 흥미와 재미가 많은 거 같았다. 빨리 보여드리고 싶다는 마음이 많이 생겼다"고 전했다.

이에 아이유는 "타이틀곡이 다 댄스 곡일텐데 안무도 동시간대에 같이 준비하지 않냐. 엄청난 에너지가 많이 들어가는 일이기 때문에 잠도 쪼개서 준비도 해야 하고 연기도 해야 하고 가사도 외우고 이런 모든 것들이 버겁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멤버들이 즐기면서 잘하고 있는 거 같다"며 기특해했다.


아이유 "내 데뷔 연도 2008년..뉴진스 혜인 2008년생이란 말에 깜…
supremez@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