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전 소속사와 분쟁' 구혜선, 학부 상위10% 성적표 공개 "멘탈 흔들리지 않아야"

안소윤 기자

기사입력 2023-07-03 15:16 | 최종수정 2023-07-03 15:20


'전 소속사와 분쟁' 구혜선, 학부 상위10% 성적표 공개 "멘탈 흔들리…
사진 출처=구혜선 개인 계정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배우 구혜선이 자신의 유치원 졸업 사진과 함께 대학교 학기별 성적표를 공개했다.

구혜선은 3일 "학교를 졸업하기 위한 조건인 3품제(사회봉사 57시간, 해외학습 60시간, 비교과 90시간(특허 출원))를 모두 인증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평점 평균 4.25로 학부 상위 10%(학과 5%) 안에 들어가게 되어 조금 더 노력을 하면 올해 목표인 최우수 졸업이 가능할 것 같다. 여러가지 어려운 일들로 멘탈이 흔들리지 않도록 마지막까지 정신 단단히 챙겨 최우수 졸업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구혜선은 최근 전 소속사이자 전 남편 배우 안재현의 소속사인 HB엔터테인먼트(이하 'HB엔터')와 분쟁 중이다. 구혜선은 전 소속사 HB엔터에 1억 700여만 원을 지급하라고 낸 손해배상 소송에서 원고 패소로 판결됐다. 이와 관련 구혜선의 법률 대리를 맡고 있는 법무법인 리우는 지난달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구혜선은 1심 판결에 대해 곧 항소할 것이며, 전 소속사의 출연료 미지급에 대한 갑질 횡포에 대해서는 반드시 경종을 울려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반면 HB엔터는 구혜선이 법원의 판단을 왜곡하고 허위 사실로써 피해자 행세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소속사는 "출연료 미지급이라거나 갑질 횡포와는 전혀 관계가 없다. 더 이상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일은 묵과할 수 없으므로 구혜선 씨의 모든 허위 사실 공표 및 허위 보도에 대해 법적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강경 대응을 예고한 바 있다.

한편 구혜선은 지난 2016년 안재현과 결혼했으나, 3년 만에 합의 이혼했다. 이후 구혜선은 지난 2019년 8월 당시 소속됐던 HB엔터에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