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행복하지 않아"…에스파 카리나, 애니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2023-07-03 09:27


"행복하지 않아"…에스파 카리나, 애니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행복하지 않아"…에스파 카리나, 애니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그룹 에스파 카리나가 의미심장한 발언을 했다.

카리나는 1일 "아임 언 해피(I´m unhappy)"라며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카리나는 침대 위에서 아이보리색 원피스를 입고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화보 촬영 비하인드컷으로 전혀 보정을 하지 않은 상태이지만 압도적인 비주얼이 눈길을 끈다.

카리나는 앞서 팬들에게 일본 애니메이션을 추천했다 억지 논란에 휘말렸다. 그는 애니메이션을 추천해달라는 팬들의 요청에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를 포함해 수많은 작품을 소개했다. 그런데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는 마루타 논란이 있었던 작품이라 문제가 됐다. 극중 메인 빌런인 우지코 다루마는 인체 실험을 통해 개조인간을 만드는 과학자다. 그의 본명은 시가 마루타인데 이 이름이 일본군 731부대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했던 인체실험을 연상시켰다는 것이다. 이에 점프 측은 2020년 사과문을 올리고 캐릭터 이름을 가라커 큐다이로 변경했다.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진 건 캐릭터 이름이 바뀐 이후인데도 일부 악플러들이 카리나를 저격하는 악플 테러를 하며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비난을 위한 억지 논란이었으나 카리나는 "내가 추천한 애니메이션에 이슈가 있다는 걸 뒤늦게 알았다. 캐릭터 이름이 달라 이전에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몰랐다. 어떤 의도를 가지고 추천한 건 아니니 절대 오해는 없었으면 한다. 앞으로 더 신중한 카리나가 되겠다"고 사과하는 대인배 면모를 보였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