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C줌人] "남편사망정식에 국밥까지"…임지연도 터졌다, '먹방'에 열광하는 이유

고재완 기자

기사입력 2023-06-28 14:09 | 최종수정 2023-06-30 04:52


[SC줌人] "남편사망정식에 국밥까지"…임지연도 터졌다, '먹방'에 열광…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를 통해 역대급 악녀 연기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던 배우 임지연이 이번에는 '먹방'으로 연이어 일어서게 됐다.

지니TV 오리지널 '마당이 있는 집' 2회에서 가정 폭력에 시달리던 추상은(임지연)의 '먹방'신이 터졌기 때문이다. 17년 전 MBC 드라마 '환상의 커플'에서 폭발적인 화제를 모으며 한예슬을 스타덤에 올려놓았던 짜장면신 이후 이같이 화제를 모은 먹방신이 있었나 싶다.

경찰서에서 남편 김윤범(최재림)의 사망 사실을 확인 한 추상은은 혼자 식당을 찾아 짜장면 탕수육 군만두를 한 상 거하게 차려놓고 '먹방'을 펼치다 콜라까지 한 캔 마셨다. 웰메이드신으로 꼽히는 이 장면에 팬들은 벌써부터 '남편사망정식'이라는 별명까지 붙여 '밈'을 만들어내고 있을 정도로 인기다.

3회에 등장한 국밥신도 화제다. 남편 발인 날 한 음식점에서 국밥에 밥을 말아 먹성좋게 먹는 모습도 시청자들의 뇌리에 깊이 박혔다. 3회 말미에서는 마치 작정이라도 한 듯 사과를 우걱우걱 씹어먹는 추상은의 모습이 등장하기도 했다.

한국에서 '밥'이 사회 관계에서 중요하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 "식사하셨습니까"가 인사로 활용되는 나라도 한국 뿐이다. 이외에도 많은 인사에 '밥'이 등장할 만큼 '밥'은 중요한 매개체다.


[SC줌人] "남편사망정식에 국밥까지"…임지연도 터졌다, '먹방'에 열광…
때문에 대중매체에서 '먹방'이라는 단순한 동작, '먹음직스럽게 먹는다'는 것만으로도 관심을 모을만 하다. 먹방 유튜버 '쯔양'이 833만명이라는 역대급 구독자수를 모으는 이유, 하정우가 영화 '황해'에서 김을 먹는 장면이 '레전드'로 꼽히는 이유 역시 다 이런 까닭이다.

맛있는 음식을 대신 먹어준다는 '대리만족'도 큰 이유가 된다. 쯔양은 최근 공개된 박명수의 유튜브 채널 '할명수'에 출연해 "사실 독특한 음식은 조회수가 많이 나오지 않는다.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음식, ?떵봉 치킨 라면 등의 먹방에 조회수가 폭발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어찌됐든 '먹방' 대표 스타가 하정우에서 임지연으로 넘어갈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온다. 그만큼 임지연이 식욕을 자극하는 먹방을 펼쳐보였다는 의미다. 게다가 가정폭력을 일삼던 남편의 사망이라는 이유가 있어 일종의 카타르시스까지 자극하며 그의 '먹방'신은 온라인에서도 자주 볼 수 있을 전망이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