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유튜버 쯔양, 직접 밝힌 한 달 수입…"또래 연봉 보다 더 번다"(아침마당)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23-06-27 14:14 | 최종수정 2023-06-27 14:14


유튜버 쯔양, 직접 밝힌 한 달 수입…"또래 연봉 보다 더 번다"(아침마…

유튜버 쯔양, 직접 밝힌 한 달 수입…"또래 연봉 보다 더 번다"(아침마…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먹방 유튜버 쯔양이 직접 한 달 수익을 공개했다.

27일 방송된 KBS1 '아침마당'의 '화요초대석' 코너에는 1인 크리에이터 쯔양이 출연했다.

이날 쯔양은 먹망 유튜버가 된 이유에 대해 "대학교 입학 후 자취를 하는데 식비가 부족했다. 생활비가 모자랄 정도로 식비가 나가니까 주변에서 '잘 먹으니 먹방을 해봐라'라고 권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하루에 1만 원만 벌었으면 좋겠다는 심정으로 시작했지만 내 또래의 직장에서 일하는 친구들의 연봉보다 높게 매월 벌고 있다. 먹고 싶은 것 다 먹고 싶을 정도로 벌고 있다"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쯔양은 "크기가 커지면서 제작진이 필요하게 됐다. 많은 사람과 함께 하게 되면서 나혼자 잘 먹고 잘 살자보다는 다같이 잘 먹고 잘 살자라는 모토를 가지게 됐다. 지금은 생계 걱정 없이 원없이 먹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쯔양은 "많은 버는 만큼 불편함도 있는데 감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육체적인 스트레스보다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많다. 좀 더 도덕적으로 행동해야 하고, 밖에서 얼굴을 내놓기도 조심스럽다. 행동도 조심스러워져서 제약이 생긴다"라고 고충을 토로해다.

narusi@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