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 스트레이키즈, '신메뉴' MV 4억뷰 돌파 "4세대 단일 MV 최초"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2023-05-24 14:19


[공식] 스트레이키즈, '신메뉴' MV 4억뷰 돌파 "4세대 단일 MV …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 단일 뮤직비디오 4억 뷰 기록을 달성했다.

2020년 6월 공개된 스트레이 키즈의 정규 1집 타이틀곡 '신메뉴' 뮤직비디오가 24일 오전 6시경 유튜브 조회 수 4억 회를 돌파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4세대 보이그룹 중 처음으로 4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한 팀이 됐다.

첫 정규 앨범 '고생'의 타이틀곡 '신메뉴'는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했고 '스트레이 키즈의 정체성을 확립시켰다'는 호평을 모으며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 위 독창적 가사가 돋보이는 곡으로 뮤직비디오 속 주방, 카레이싱 경기장 등 이질적 공간에서 펼치는 군무 장면이 전 세계 K팝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선사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신메뉴'를 비롯해 '백 도어', '미로' '마이 페이스' '소리꾼' '매니악' '헬리베이터' '크리스마스 이블' '케이스 원포쓰리'까지 총 9편의 뮤직비디오를 억대 뷰 반열에 올리고 유튜브에서 뚜렷한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이들은 글로벌 대세 활약을 지속하며 세계 음악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발휘 중이다. 2022년에는 3월과 10월 각 발매한 미니 앨범 '오디너리'와 '맥시던트'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2연속 1위를 차지해 그룹 성장사에 의미 있는 방점을 찍었다. 여기에 최근 북미 스타디움 공연 입성에 매진까지 진기록을 쌓은 전 세계 18개 지역 총 42회 규모의 두 번째 월드투어 '매니악'을 성료하고 입지를 무한 확장했다.

기세를 몰아 6월 2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정규 3집 '파이브스타'와 타이틀곡 '특'을 발매하고 월드와이드 행보에 가속 페달을 밟는다. 다채로운 티저 콘텐츠를 통해 스트레이 키즈가 가장 잘 하는 음악과 콘셉트를 담은 작품임을 예고해 국내외 팬들의 열렬한 기대가 모이고 있다. 또 오는 7월 1일과 2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세 번째 공식 팬미팅 '파일럿 : 포 파이브스타'를 개최하고 팬들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