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영국작가♥' 임현주 아나 '태국 임산부 배려석'에 깜짝 놀란 韓 임산부

이유나 기자

기사입력 2023-05-17 10:48


'영국작가♥' 임현주 아나 '태국 임산부 배려석'에 깜짝 놀란 韓 임산부

'영국작가♥' 임현주 아나 '태국 임산부 배려석'에 깜짝 놀란 韓 임산부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임현주 MBC 아나운서가 임신 5개월에 떠난 신혼여행이자 태교여행 중 지하철에서 깜짝 놀랐다.

17일 임현주는 배낭여행객의 성지 카오산 로드를 둘러보며 다양한 교통 수단을 이용했다.

특히 BTS로 불리는 현지 지하철을 이용하면서 "처음엔 이름 때문에 놀랐다"며 "지하철의 'priority seat'(우대석)에 앉아서 왔다"고 했다. 이어 "한국도 이곳도 임산부 배에 하트가 그려져 있다. 그림을 보면 대상에 임산부, 노인, 아이, 부상자 외에도 스님이 있다"며 스님을 존중하는 현지의 모습에 "흥미로운 문화의 차이"라고 즐거워했다.

입덧 시기에 태국 여행을 떠난 임현주 아나는 "몇끼니 연속 태국음식을 먹었더니 과일까지도 물리는 느낌"이라며 "여행 와서 매 끼니 해결하는게 즐거움이어야 하는데 귀찮기도 하고, 그래도 정직하게 배는 고파서 저녁은 친구가 추천해준 피자와 파스타로. 맛보다는 분위기와 조명 맛집이었고, 노란 조명 아래 다니엘 사진만 자꾸 찍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 출신인 임현주는 지난 2011년 JTBC를 거쳐 2013년 MBC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뉴스투데이', '생방송 오늘 아침' 등의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았다. 다니엘 튜더와는 지난 2월 서울 청담동에서 결혼식을 올린 후 4월에 임신 소식을 알렸다.

ly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