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C이슈]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아이유, 후배 문빈 비보에 '드림' 홍보 중단→인터뷰 엠바고 요청

조지영 기자

기사입력 2023-04-20 11:30 | 최종수정 2023-04-20 11:31


[SC이슈]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아이유, 후배 문빈 비보에 '…
영화 '드림' 언론배급시사회가 17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렸다. 배우 아이유가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삼성동=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3.04.17/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보이그룹 아스트로의 멤버 문빈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가요계는 물론 영화계 역시 충격과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다. 특히 선배인 가수 겸 배우 아이유 또한 큰 슬픔에 빠지며 신작 홍보 활동을 잠시 멈췄다.

아이유는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서 휴먼 영화 '드림'(이병헌 감독, 옥토버시네마 제작) 홍보를 위한 매체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인터뷰를 20여분 앞둔 이날 오전 고민 끝에 인터뷰 엠바고를 요청하며 애도의 뜻을 전했다.

'드림' 측 홍보 관계자는 "아스트로 문빈 님의 비보에 안타까움을 전하며 진심으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며 "고인에 대한 애도의 뜻에서 금일 진행되는 아이유의 인터뷰는 오는 24일 이후 송고 부탁드린다"고 알렸다.

더불어 "예정에 없던 엠바고로 취재진에게 불편을 끼치게 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취재진의 양해와 협조 부탁드린다. 다시 한번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부탁했다.

이날 아이유의 '드림' 인터뷰는 지난해 5월 열린 제75회 칸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된 '브로커'(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이후 아이유가 도전하는 두 번째 영화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극한직업'(19)으로 1626만명을 동원한 이병헌 감독, 그리고 마블이 선택한 대세 '월드 스타' 박서준과의 만남과 시너지로 일찌감치 기대를 모으면서 영화에 대한 많은 이야기가 전해질 것으로 예상됐다.

무엇보다 올해를 시작하는 첫 날이었던 지난 1월 1일 배우 이종석과 공개 열애를 밝힌 뒤 처음으로 취재진과 대면하는 자리로, 이종석과 '열애' 공개 소감에 대한 이야기도 빠지지 않을 것으로 많은 기대를 모았다. 하지만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충격적인 비보로 모두가 슬픔에 빠진 이상 아이유는 이날만큼 영화 홍보를 잠시 중단하고 고인을 애도하는 시간을 갖기로 했다.

한편, 아스트로 문빈은 지난 19일 오후 8시 10분께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 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