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故문빈 사망 비보…차은우 급거 귀국→여동생 빌리 문수아 일정 취소 [종합]

이게은 기자

기사입력 2023-04-20 10:19 | 최종수정 2023-04-20 10:20


故문빈 사망 비보…차은우 급거 귀국→여동생 빌리 문수아 일정 취소 [종합…
사진=판타지오

[스포츠조선닷컴 이게은기자] 그룹 아스트로 문빈의 사망 비보에 연예계가 큰 슬픔에 빠졌다.

문빈은 19일 오후 8시 10분께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소속사 판타지오는 "4월 19일 아스트로 멤버 문빈이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나 하늘의 별이 되었다"며 "사랑하는 아들과 형제를 떠나보낸 유가족들의 슬픔과는 비교할 수 없지만 오랜 시간 함께 해온 아스트로 멤버들과 저희 판타지오 동료 아티스트 및 임직원 모두 너무나도 큰 슬픔과 충격 속에 고인을 마음 깊이 애도하고 있다"며 추모했다. 문빈은 최근까지도 문빈&산하 유닛 활동 등으로 무대에 서왔기에 더욱 큰 충격을 안겼다.


故문빈 사망 비보…차은우 급거 귀국→여동생 빌리 문수아 일정 취소 [종합…
사진=판타지오
해외 스케줄로 인해 미국에 머물렀던 같은 아스트로 멤버 차은우는 비보를 접하고 급히 귀국길에 오른 것으로 전해졌다.

문빈의 여동생 문수아가 속한 빌리도 일정을 전면 중단했다. 소속사 미스틱스토리는 "금주 예정되어 있던 일정이 취소 및 연기되어 안내드린다"며 "팬사인회 일정의 경우, 추후 공지를 통해 재안내 드릴 예정이며 그 외 방송을 포함한 스케쥴은 구체적인 취소 사항에 대해 추가적으로 안내 드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소속사는 일정이 취소된 이유를 따로 언급하지 않았지만 문빈을 추모하고 문수아를 배려한 결정인 것으로 풀이된다. 문빈·문수아 남매는 지난해 KBS2 '뮤직뱅크' 무대에 함께 올라 '내 퀴의 캔디' 스페셜 무대를 펼치고 지난 1월에는 MBC '호적 메이트'에 출연하는 등 남다른 우애를 보여준 바 있어 더욱 먹먹함을 안겼다.


故문빈 사망 비보…차은우 급거 귀국→여동생 빌리 문수아 일정 취소 [종합…
너무나 황망한 비보에 연예계 선후배들의 애도도 이어지고 있다. 권혁수는 20일 "사랑해 진짜 많이.. 미안하고 고맙고 보고 싶어.. 아프지 말고..잘 있어..RIP(Rest In Peace)"라는 글과 함께 문빈의 계정을 태그했다. 두 사람은 tvN, tvN DRAMA '어쩌다 행동과학연구소, tvN 'SNL코리아', XtvN '최신 유행 프로그램' 등에서 호흡을 맞춘 인연이 있다.

장성규는 20일 오전 방송된 MBC 라디오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에서 "오늘 새벽 안타까운 소식이 있었다. 믿기지가 않는다"며 문빈의 비보를 언급하며 울먹였다. 이어 "밝은 모습의 문빈이었기에 이게 무슨 일인가 싶고 실감이 안 난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전했다. 뮤지컬 배우 김호영도 "마음이 무겁네.. 밥 한 번 사주겠다는 약속을 못 지켜서 미안해.."라며 슬픔을 드러냈다.

한편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문수아는 상주에 이름을 올렸다. 발인은 22일이다.

joyjoy9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