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데보라' 유인나 "연애, 책으로 공부 많이 한 편…DJ시절 외치던 '헤어지세요'의 확장판"

고재완 기자

기사입력 2023-04-12 11:44


'데보라' 유인나 "연애, 책으로 공부 많이 한 편…DJ시절 외치던 '헤…
ENA 드라마 '보라! 데보라' 제작발표회가 12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렸다. 유인나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상암동=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3.04.12/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연애, 책으로 공부 많이해 도움 됐다."

배우 유인나가 12일 서울 스탠포드호텔코리아에서 열린 ENA 오리지널 드라마 '보라! 데보라'(이하 데보라) 제작발표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유인나는 '데보라'에서 최강 연애코치 데보라 역을 맡았다. 연애와 일 모두 놓치지 않을 거라며 자신하는 데보라는 여성들의 워너비 '연플루언서(연애+인플루언서)'이자 베스트셀러 스타 작가다.

유인나는 "내용상으로도 데보라가 과감하고 거친 면이 있지만 감독님이 진짜로만 했으면 좋겠다고 해서 보라가 돼서 진짜의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윤현민과의 호흡에 대해서는 "너무 좋다. 어떤분과 연기해도 안좋을 수 없는 배우다. 배려심 넘치고 모든 순간 재미있고 웃기고 싶은 욕심이 많아 즐겁게 촬영했다"고 치켜세웠다.

유인나는 이전 tvN 연애예능 '선다방'의 MC를, KBS 쿨FM(89.1 ㎒)'볼륨을 높여요' DJ를 맡기도 했었다.

그는 "'선다방'을 하면서 연애 서적을 많이 읽었었다. 주변 친구들에게 연애 상담을 많이 해줬던 편인데 나의 편향된 생각일수도 있어서 책을 많이 봤다. 그때 글로 공부를 많이 했는데 이번 작품에서 도움이 됐다"며 "'볼륨을 높여요'를 할 때는 연애 사연을 읽으면서 가끔씩 '헤어지세요' 외칠 때가 있는데 청취자들이 너무 좋아했었다. 이번 작품은 그런 것의 확장판으로 현실적인 이야기들이 많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데보라'는 연애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연애 코치 데보라(유인나)와 연애는 진정성이라는 출판 기획자 이수혁(윤현민)이 함께 연애서를 만들며 시작되는 과몰입 유발 로맨스로 12일 첫 방송한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