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 방탄소년단 슈가, NBA 글로벌 앰버서더 위촉…'농구 성덕' 된 월드스타

정빛 기자

기사입력 2023-04-06 18:00


[공식] 방탄소년단 슈가, NBA 글로벌 앰버서더 위촉…'농구 성덕' 된…
방탄소년단 슈가.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방탄소년단 슈가가 미국 프로농구(NBA)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위촉됐다.

NBA는 6일(한국시간) 공식 트위터를 통해 슈가 인터뷰를 영상을 올리고, 슈가의 NBA 글로벌 앰버서더 위촉 소식을 알렸다.

해당 인터뷰 영상에서 슈가는 "어린 시절부터 농구를 정말 좋아해서 개인적으로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NBA와 함께 새로운 것을 많이 보여드리겠다"라며 NBA 글로벌 앰버서더가 된 소감을 밝혔다.

이미 농구 팬으로 유명한 슈가가 NBA 글로벌 앰버서더로 위촉되자, 팬들 사이에서는 슈가가 '성덕'이 됐다는 말이 나오고 있다. 축하 메시지와 함께 NBA가 '찰떡' 홍보대사를 찾았다는 반응이 대부분이다.

실제 슈가는 지난해 일본 사이타마에서 열린 NBA 2022-2023 시즌 시범경기 개막전에서 맨 앞줄 관중석에서 경기를 관람하는가 하면, 2021년 한 인터뷰에서는 NBA 구단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를 관심사로 뽑기도 했다.

특히 가장 좋아하는 선수로 데이미언 릴러드를 꼽아, 릴러드도 슈가에게 감사의 뜻을 밝힌 바 있다. 또 NBA 인기 농구선수 스테픈 커리와 함께 찍은 사진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슈가는 오는 7일 '사람 Pt.2 (feat. 아이유)'를 선공개 곡으로 발표하고, 21일에는 전곡이 담긴 솔로 앨범 'D-DAY'를 발매한다. 솔로 앨범 'D-DAY' 발매하는 21일 오후 11시(한국시간) 다큐멘터리 'SUGA: Road to D-DAY'도 위버스와 디즈니+를 통해 공개한다.


[공식] 방탄소년단 슈가, NBA 글로벌 앰버서더 위촉…'농구 성덕' 된…
NBA 글로벌 앰버서더가 된 슈가. 사진 출처=NBA 공식 트위터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