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단독] '태계일주', 시즌3도 제작 확정…기안84 무계획 여행 통했다

정빛 기자

기사입력 2023-03-30 08:21 | 최종수정 2023-03-30 08:22


[단독] '태계일주', 시즌3도 제작 확정…기안84 무계획 여행 통했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포스터. 사진 제공=MBC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이하 '태계일주')'가 시즌3도 론칭한다.

스포츠조선 취재 결과, '태계일주'는 최근 시즌3 제작을 확정했다. 구체적인 론칭 시기, 출연진, 여행지 등에 대해서는 논의 중이다. 다만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는 고정으로 출연할 예정이다.

특히 시즌2 방송 시작도 전에, 시즌3 제작을 확정해 눈길을 끈다. '태계일주'를 향한 뜨거운 반응을 염두에 둔 MBC의 결단으로 읽힌다. 일찌감치 시즌3까지 론칭을 공식화, '태계일주' 인기를 이어가겠다는 것이다.

'태계일주'는 태어난 김에 지구 반대편으로 떠난 기안84의 무계획 여행기를 다룬 여행 예능프로그램이다. 지난 1월 종영한 시즌1에서는 배우 이시언, 유튜버 빠니보틀도 함께 출연, 페루, 볼리비아 등 남미로 떠난 모습이 그려졌다.

방송 당시 새로운 스타일의 극사실주의 여행 예능으로 시청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다. 특히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 기안84와 '무계획 현지 밀착 여행'이라는 콘셉트가 제대로 맞아떨어져 '기안84의 재발견'이라는 호평이 쏟아진 바다.

시청률도 좋았다. 치열한 일요일 예능 격전지에서 첫 회 방송 만에 동시간대 시청률 2위에 올라선 후 지난 주 최고 시청률 8.1%를 기록,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2049 시청률 3주 연속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닐슨코리아 제공).

화제성 역시 첫 회 방송 후 비드라마 뉴스 부문 1위, 일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2위에 올라서며 온라인 반응을 뜨겁게 달궜고,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기안84, 이시언, 빠니보틀이 상위권을 기록하며 전 출연자가 매주 화제성 상위권에 드는 영예를 안았다(굿데이터 코퍼레이션 제공).

시즌3까지 이어가며 '태계일주'가 MBC 간판 예능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