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송민호 "오늘(24일)부터 사회복무요원 대체복무"…공황장애·양극성 장애 고백 [SC이슈]

이지현 기자

기사입력 2023-03-24 08:33 | 최종수정 2023-03-24 08:34


송민호 "오늘(24일)부터 사회복무요원 대체복무"…공황장애·양극성 장애 …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위너 멤버 송민호가 오늘(24일)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한다.

송민호는 이날부터 사회복무요원 대체복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소속사는 "훈련소 입소 당시 혼잡으로 인한 안전 사고를 방지하고자 별도의 현장 행사는 없다. 송민호가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건강하게 돌아올 수 있도록 따뜻한 격려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송민호 "오늘(24일)부터 사회복무요원 대체복무"…공황장애·양극성 장애 …
송민호는 지난 3월 15일 첫 방송됐던 JTBC '피크타임'에서 병역 문제로 하차했다. 송민호는 "약 2년간 자리를 비울 예정인데 과연 이 중에서 어떤 친구가 치고 올라와서 내 자리를 위협할지 기대하겠다"며 시청자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남겼다.

송민호가 현역 입대가 아닌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하는 사유에 대해서는 알리지 않았다. 이에 과거 목 디스크 등 건강이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으며, 특히 지난해 3월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 "공황장애와 양극성 장애 진단을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방송에서 "2017년 말부터 죽을 것 같고 숨이 안 쉬어지고 쓰러져서 죽기 전까지 가게 됐다"라며 정신건강의학적 치료를 받고 있음을 알렸고, 이에 그 이유를 추측하고 있다.


송민호 "오늘(24일)부터 사회복무요원 대체복무"…공황장애·양극성 장애 …
1993년생으로 올해 30세가 된 송민호는 김진우, 이승훈에 이어 위너에서 세 번째로 군 복무를 한다. 김진우, 이승훈도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를 했으며 소집해제됐다.

한편 송민호는 지난 2014년 위너 정규 1집 '2014 S/S'로 데뷔했다. 이 팀은 '공허해', '릴리 릴리(REALLY REALLY)' 등의 히트곡을 냈다. 이와 별개로 송민호는 2015년 케이블 음악 채널 엠넷 '쇼미더머니' 시즌4에서 준우승하며 래퍼로서 정체성을 공고히 했다. 2018년 첫 솔로 정규 앨범 'XX'를 발매하는 등 솔로 활동도 활발히 했다. tvN '신서유기', MBC TV '나 혼자 산다' 등의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예능 대세'로 떠오르기도 했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