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12월 7일 도봉구민회관에서 지역 유치원 아동들(7세) 7백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 인형극 '피터팬의 치아 튼튼모험' 공연이 열린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캐릭터 인형 무대를 통해 ▲구강건강 지식과 실천 동기 부여 ▲올바른 칫솔질 ▲구강관리 실천 생활화 등을 알려준다.
상상력을 키워주는 이야기와 음악이 어우러져 아이들의 호응도 높다.
한편 도봉구는 지난 2019년까지 매년 구강인형극을 공연하고, 작년에는 비대면 온라인 구강인형극 '출동! 반짝반짝 이닦기' 영상 공연을 지원해 5∼7세 아동 3천311명이 관람토록 했다.
또한 구는 2022년 어린이 구강보건사업으로 보건소-유치원-가정에서 반복 학습을 통해 칫솔질을 완성해 나가는 놀이형 프로그램인
'도전! 양치질 박사∼ '칫솔질 뽐내기''를 진행해, 58개소 5천여 명의 교사, 부모, 아이가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도전! 양치질 박사∼ '칫솔질 뽐내기''에서 우수한 실력을 뽐낸 2개 기관은 12월 7일 본 공연에서 칫솔질 시연에 나설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인형극은 자연스럽게 아이들에게 바른 구강생활 습관들을 알려줘 유아기 구강건강의 길잡이가 될 수 있다. 유아가 생활하는 공간 어디서나 구강건강 생활화가 될 수 있도록 가정, 원, 보건소 협업을 통해 효과적인 구강보건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