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싱글맘' 정가은 "이태원 참사, 아이들에게 어떻게 설명할지 공유"

김수현 기자

기사입력 2022-11-02 00:38 | 최종수정 2022-11-02 07:06



[스포츠조선닷컴 김수현기자] 배우 정가은이 이태원 참사에 대해 아이들에게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공유했다.

1일 정가은은 "아이들과 미리 약속했던 행사나 모임을 취소하게 되면서.. 그 이유를 설명하기 난처한 적이 있으셨을 거예요"라며 입을 열었다.

이어 "평생 잊지 못할 이 참혹한 일을.. 우리 자녀들에게 어떻게 현명하게 설명을 할 수 있을까 고민을 했는데.. 참고할 만한 좋은 글이 있어 공유합니다. 참고로 이 글은 캡처해온 것입니다.. 아직 어린 자녀들에게 이렇게 설명을 하면 아이들이 쉽게 이해도 하면서.. 함께 애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라면서 "감사합니다.. 평소에도 좋은 글 많이 보면서 배우고 있어요.."라며 글을 쓴 원본 계정에게도 고마움을 전했다.

정가은은 "서울에 이태원이라는 곳이 있는데 할로윈 때 유독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모인 탓에 큰 사고가 났어. 119 구급대원이랑 경찰 아저씨가 와서 많은 사람들을 살리려 했고 병원으로 옮겼어. 하지만 안타깝게도 다친 사람도 많고 세상을 떠난 사람도 많아. 너무 슬프고 안타깝지? 우리가 그 슬픔을 헤아릴 순 없지만 같이 슬퍼하는 건 할 수 있고 그걸 '애도'라고 해"라며 아이들에게 직접 설명하는 듯한 내용을 전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좋은 글 감사하다" "아이들이 물어볼 때 이렇게 말해주면 되겠다. 많이 안타깝다" "저도 어떻게 설명해야할지 몰랐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 29일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대규모 압사 사고가 발생했다. 이태원 사고 관련 사망자는 이날까지 156명, 부상자는 152명으로 집계됐다. 전국 17개 시도에 설치된 합동분향소는 국가 애도기간인 오는 5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shyu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